`쇼미더머니3` 준우승자 아이언의 `독기` 화제다.
아이언의 `독기`는 5일 오전 9시 40분 기준, 엠넷 뮤직·지니·벅스 뮤직·소리바다·네이버 뮤직 총 5개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다음 뮤직, 올레 뮤직, 몽키, 멜론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난 4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3` 최종회에서는 `머니(Money)`를 주제로 양동근 팀의 아이언과 스윙스-산이 팀의 씨잼이 준결승 대결을 펼쳤다.
이날 준결승에서 아이언은 리쌍의 `독기`를 선곡해 무대에 올랐다. 아이언의 `독기` 무대에는 강허달림이 피처링으로 나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허달림은 그룹 신촌블루스의 객원보컬로 데뷔했다. 2005년 싱글 앨범 `독백`을 내고 2008년 정규 1집 `기다림, 설레임`, 2011년 정규 2집 `넌 나의 바다` 등을 발매하며 홍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결국 아이언은 강허달림의 도움에 힘입어 `독기` 무대로 씨잼을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무대를 접한 스윙스는 "리허설보다 5배는 잘했다"고 극찬했고, 도끼-더 콰이엇도 "이건 아이언이 이겼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쇼미더머니3` 아이언 `독기` 강허달림 무대를 접한 누리꾼들은 "`쇼미더머니3` 아이언 `독기` 강허달림, 정말 최고의 무대였다", "`쇼미더머니3` 아이언 `독기` 강허달림, 이 곡으로 결승했으면 이겼을까", "`쇼미더머니3` 아이언 `독기` 강허달림, 완전 멋있어", "`쇼미더머니3` 아이언 `독기` 강허달림, 준우승 아쉽지만 멋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