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엿보기] '아홉수 소년' 사나운 로맨스에 더해진 달콤한 인디음악 '감성 자극'

입력 2014-09-07 01:52  


인디음악이 더해져 극의 몰입을 극대화했다.

6일 방송 된 tvN 금토 드라마 `아홉수 소년`(연출 유학찬|극본 박유미)에 달달한 인디음악이 더해져 극의 흥미를 더했다.

`아홉수`가 걸린 네 남자의 사나운 로맨스를 그린 `아홉수 소년`이 드라마`연애 말고 결혼` 종영된 후 아쉬웠던 마음에 달콤함을 몰고 왔다.

한때 아역계의 대세 스타였지만 역변 외모와 연기로 돌아온 9세 강동구(최로운 분), 잘생긴 훈남이지만 중2병에 걸린 유도 유망주 19세 강민구(육성재 분).

큰 키에 잘생긴 외모까지 빠질 것 하나 없는 훈남 투어 플래너 29세 강진구(김영광 분), 쓰레기스트의 성기노출 방송으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노총각PD 39세 구광수(오정세 분)까지 모두가 아홉수에 걸려 사랑과 인생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한 지붕 네 남자가 아홉수라는 소재 역시 독특하고 신선하지만 극 중간 중간 흘러나오는 인디 음악들은 극의 등장인물들의 감정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줬다.

1회에서 강진구가 짝사랑하는 마세영(경수진 분)과 투덕거리면서도 다정해 보이는 모습에서 흘러나오는 꽃잠프로젝트의 `사랑이야기`, 스탠딩에그의 `고백`, 커피소년의 `바보`, 더 필름의 `예뻐`는 강진구가 마세영을 향한 짝사랑의 달콤함과 설렘을 배로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이어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세영을 쫓아가다 회사 동료이자 친한 친구 박재범(김현준 분)과 그녀의 키스장면을 목격하며 충격 받던 장면에서 10cm의 `이제, 여기서, 그만`은 짝사랑을 그만 끝내야하는 그의 애절함이 깊게 묻어나게 했다.

2회에서 역시 자꾸 마주치는 한수아(박초롱 분)에 강민구가 운명처럼 빠지는 장면에서 피터팬 컴플렉스의 `봄봄봄`이 흘러나와 10대 청춘을 상큼하고 풋풋한 첫사랑이 느껴지게 만들었다.

또 친구와 한 여자를 사이에 두고 미묘한 삼각관계를 시작한 강진구가 우산을 함께 쓰고 걷는 세영과 재범의 뒷모습을 보는 장면에서 커피소년의 `혼자`가 잔잔히 흘러나오며 혼자가 된 진구의 모습을 더 애처롭게 했다.

첫사랑 민경을 회상하는 삼촌 구광수의 장면에서 모던다락박의 `첫사랑`이 달콤하게 흘러나오며 젊은 날 수줍었던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만들었다.

3회에서 역시 일을 빌미로 논골담길을 같이 걸으며 데이트를 즐기는 마세영과 강진구의 모습에 모리의 `la la la`, 바닷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에 어크스틱레인의 `Love is Canon`이 흘러나와 연애세포를 무한 생성하게 만들었다.
4회에서는 운명의 그녀 한수아를 우여곡절 끝에 횡단보도 맞은편에서 만나게 된 강민구의 모습에 노티스노트의 `횡단보도`가 흘러나왔고 비를 피해 마세영과 단둘이 정자에 있게 된 강진구가 사랑하는 마음을 고백하기 위해 그녀에게 기습 키스를 하는 장면에서 커피소년의 `사랑이 찾아오면`이 흘러나오면서 아홉수에도 그들을 찾아온 사랑에 설레게 만들었다.

다른 화사한 로맨틱 드라마와는 다른 톤 다운된 색체감과 부드러운 영상으로 한 편의 달콤한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 착각에 빠지게 만드는 `아홉수 소년`은 주크박스를 듣는 듯 보고 듣는 즐거움과 `응답하라의 남편 찾기`를 이은 `소년의 사랑 찾기`로 재미를 더 해 앞으로의 스토리를 더 기대하게 만들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