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호텔 서비스 인력 양성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기관 선정을 하는 심사위원단은 호텔 분야, 교육 분야,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심사는 서류심사와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심사로 진행됐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호텔경영학과는 국내 최대 실습시설 및 시스템 구축, 원어민 외국어 교육 특강 프로그램, 호텔 서비스 롤플레잉, 협력 호텔들을 활용한 산학실습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창의적인 교육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평가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는 호텔경영 및 서비스 인력의 직무능력은 물론이고 높은 서비스 마인드와 외국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선정하여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한호전은 2013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평가에서도 높은 취업률, 학생들의 만족도, 실무중심의 전문교육, 최첨단 실습환경 등으로 높은 사회적 평가를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총 560여개의 교육기관 심사에서 호텔관광분야 전문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한호전은 전문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중국조리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4년제 과정 외에도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경영학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국제항공서비스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 2년제 과정도 운영 중이며, 모든 학과에서 현재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