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포르셰 벤츠와 충돌 '전복'…가격만 무려 '2억 5천만원' 대체 어떤차?

입력 2014-09-12 10:35   수정 2014-09-12 10:48


그룹 빅뱅 멤버 승리가 몰던 포르셰 차량이 벤츠와 충돌하면서 전복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12일 오전 3시30분쯤 서울 강변북로 일산 방향 동부이촌동 신동아 아파트 앞에서 승리가 타고 있던 포르쉐가 옆 차선의 벤츠와 충돌한 뒤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전복됐다.


12일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빅뱅 승리는 사고가 나기 전날인 11일 오후 멤버들과 함께 서울 강남구 신사동 클럽 옥타곤에서 열린 YG엔터테인먼트와 삼성제일모직이 공동 설립한 네추럴나인의 패션 브랜드 `노나곤` 런칭 파티에 참석했다.


이 사고로 벤츠에 타고 있던 2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승리는 구급차 이송 중 하차했다.


이와 관련해 승리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승리가 다행히 몸에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승리가 과속으로 차를 몰다 사고를 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승리의 사고 차량인 ‘포르쉐911 터보S’는 기본 판매가격이 2억5900만원부터 시작하는 슈퍼스포츠카로 불린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공식 판매되고 있다.

‘911 터보S’에는 연료 직분사 장치를 갖춘 3.8리터 6기통의 터보 차저 엔진이 탑재됐다. 최대출력은 560마력으로 최고 속도 318km/h의 성능을 자량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3.1초에 불과하다.

차체는 알루미늄-강철 복합 구조를 이용한 경량 디자인으로 이뤄져 가벼우면서도 고강도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속으로 달려도 사고 시 운전자 보호가 잘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현장 측정 결과 음주는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지만 과속 등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사고 원인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많은 네티즌들은 승리 전복 사고 소식에 "노나곤 파티 승리 전복 사고, 포르쉐 역시 명차라 사람은 멀쩡하네", "노나곤 파티 승리 전복 사고, 참으로 놀랬다", "노나곤 파티 승리 전복 사고, 다행이다 안다쳐서"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포르쉐코리아/ 방송영상 캡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