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환절기가 되면 인체는 바뀐 날씨에 적응하느라 바쁘다. 피부도 마찬가지다.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과 더운 날씨 탓에 피부가 그을리고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발생한 각종 피부 트러블이 채 회복되지 않은 상태다. 그런데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나고 푸석푸석해져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게다가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40대 이후 여성들한테는 9월의 환절기는 피부 건강에 최악이다. 이에 의정부피부과 세인트클리닉 김성수 원장의 도움으로 환절기 피부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나이가 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인체의 어느 한 부분도 노화가 진행되지 않는 곳이 없다. 피부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피부 노화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리 작용, 술 또는 담배로 인한 손상 등 인체의 내적인 작용과, 자외선, 황사 및 먼지, 미생물 및 박테리아, 화장, 중금속 오염 등 외적인 작용을 제거함으로써 확실히 늦출 수 있다.
환절기가 되면 많은 여성들이 피부 관리와 각질 제거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시도한다. 각질은 제때 제거해주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각질 제거 방법은 스크럽 등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거나 팩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스크럽을 자주 사용하거나 피부에 맞지 않는 팩을 이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 같은 부작용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들어 다양한 필링 시술법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간단한 과정을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 대표적인 필링 시술법으로 아쿠아필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아가로필은 기존 아쿠아필의 단점을 보완하고 치료 효과를 개선 시킨 피부관리 시술로 가을철에 주목할만하다.
아가로필은 외부 환경적인 요소에 의해 오염된 피부를 아기 피부처럼 맑고 깨끗하며 순수한 피부로 되돌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피부 톤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 이후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해 많은 여성들이 애호하는 시술이다.
아가로필은 동양인의 피부 특성에 맞게 시술이 가능하도록 정확한 입력값을 디지털로 변환해 환자별 맞춤 시술이 가능한 최신 수분 박피 흡입 시스템이다. 아가로필의 더블 엔진은 흡입 압력을 대기압과 가장 근접한 750㎜Hg로 맞춰 미세 박피와 동시에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줌으로써 아기처럼 희고 탄력 있는 피부로 되돌려준다.
아가로필 시술은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는 특수 토네이도 팁이 중앙에서 젖산 성분이 함유된 솔루션을 회오리 형태로 분출해 모공 속의 박테리아, 각질, 피지, 블랙헤드, 화장품 찌꺼기 등을 녹여 부드럽게 해준다. 2단계는 지성 피부와 여드름 시술에 사용되는 살리신산 성분의 솔루션을 통해 주로 T존 부위의 모낭충 및 피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동시에 모공 속을 청소해준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1, 2단계를 거쳐 깨끗해진 피부에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해주어 멜라닌 억제와 미백 효과, 그리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세인트클리닉 김성수 원장은 "아가로필은 아가로필 센터에 등록된 병원에서만 시술이 가능하다"며 "아가로필은 홍반이나 딱지가 없고, 시술 후 즉각적으로 피부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세안과 메이크업이 바로 가능하여 모든 연령층에서 만족도가 높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