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ㆍ24 대책과 9ㆍ1 대책 등 정부의 연이은 활성화 대책과 금리 하락에 따라 재테크방향 부동산 투자로 선회
- 전세가가 매매가의 80%에 육박 전세를 끼고 사두자는 투자 수요와 전세를 매매로 전환하려는 실거주 목적의 구입이 시장에 동시에 반영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시장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던 자산가들이 LTVㆍDTI 등 금융규제 완화, 금리 인하, 재건축 연한 10년 단축, 신도시 공급 중단 등 정부가 잇따라 부동산 활성화 대책을 쏟아내면서 "이젠 아파트 등 주택 구입 의사가 있다"는 쪽으로 돌아서고 있다.
LTVㆍDTI 규제 완화를 골자로 하는 지난 7ㆍ24 대책 발표 직전인 7월 20일 신한은행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할 당시 하반기 집값 전망은 "시장 상황 지켜봐야(40%)" "보합세 유지(31%)"였다. 전반적으로 관망세가 짙었다. 하지만 불과 40여 일 지난 2일 설문조사에선 올 연말까지 상승할 것이란 응답이 90% 넘게 나왔다. 주택 추가 매수를 고려하고 있다는 응답도 절반 가까이 나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수도권에서도 주거환경과 교육환경이 좋아 인구가 계속늘고있는 곳이다.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 중에서도 청라지구, 영종지구와 더불어 미래가치성이 뛰어난 송도국제도시에 분양하고 있는 아파트 모델하우스가 연일 인파로 북적이며, 미분양세대가 빠른 속도로 분양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인천경제자유구역내에서 분양중인 ‘청라 롯데캐슬’,‘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송도 호반 베르디움’,‘송도 센트레빌 푸르지오’,‘송도 그린 스퀘어’,‘송도 캠퍼스타운 롯데캐슬’, 등 미분양 아파트 현장이 여러곳 있으나, 특히 송도 포스코 더샵 마스터뷰가 미래가치성이 우수해 미분양 아파트중 단연 돋보이며, 분양문의가 가장 많이 온다고 한다.
포스코건설은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내에 포스코 송도 더샵 마스터뷰 아파트를 분양중이다.
포스코건설이 짓는 송도 마스터뷰는 송도국제업무단지 3공구에 들어서는 첫번째 아파트다. 총 1,861 가구 규모로 지하2층~지상25~34층 17개동, 72~192m26개 타입으로 구성 되어있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송도의 강남으로 불리는 3공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3공구는쾌적성을 강조하는 컨셉으로 개발되어 센트럴파크 공원과 녹지축으로 연결되고, 호수공원의 수변공간이 어우러져 입지가 우수하고, 기존 국제업무지구(IBD)에 구축된 인프라를 공유할수 있다.
마스터뷰는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발코니 확장시 체감면적이 넓다. 세탁•건조•수납•손빨래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실• 자연 환기와 채광이 가능한 창문이 있는 드레스룸• 주부만의 공간 다이닝 북카페 등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과 바다에 인접해 최적의 일조권을 확보했다. 아파트 단지 중앙에는 국제 축구장 크기의 오픈스페이스를 조성하여 넓은 개방감을 확보하였다.지상은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고 골프코스 스타일의 단지 조경으로 꾸며진다. 단지 내 녹지율이 40%에 달하며 9,000㎡가 넘는 조경면적은 아파트 내 녹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 공원 위에 지어진 듯한 느낌을 준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제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권 및 경기권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 예정(2017년)이며 GTX(송도~잠실)에 대한 조기 착공 타당성 연구도 착수에 들어갔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1차 계약금 500만원으로 동/호수 계약을 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담당지정제로 운영하고 있어 전화로 상담후 예약방문 하시면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
분양문의 / 모델하우스 대표 전화 : 1661-2627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