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 특급]
<이슈 캘린더>
출연 : 윤선영 KB투자증권 투자정보팀 연구원
이슈 캘린더
- 17일 :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GMW 2014
- 17일 : 2014 E-러닝 국제박람회
- 18일 : 2015 예산안 발표
- 19일 : 알리바바, 뉴욕 증시 상장 예정
- 19일 : 인천 아시아게임 개막(~10월 4일)
아프리카TV(067160)
개인방송 플랫폼이라고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아프리카TV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과 통신 환경이 개선되면서 스마트폰을 통해서 그 안에서 스포츠 경기, 드라마 같은 영상 컨텐츠를 소비하는 수요층들이 꾸준하고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아프리카TV의 PC와 모바일 이용자 추이를 살펴 보면 스마트폰 중심의 모바일 가입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콘텐츠 강화로 다양한 연령층들이 즐겨볼 수 있는 대중적인 방송 플랫폼 업체로 변모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연령층들이 어울려서 볼 수 있는 콘텐츠 확보로 인해서 플랫폼 가치는 꾸준히 증가할 수 있다.
실적을 보면 광고총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파악해볼 수 있다. 특히 SNS플랫폼 이외에도 게임 사업으로 역량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는데 아프리카TV는 최근에 게임센터를 오픈하면서 게임 플랫폼 업체로 변모를 해 나가고 있다. 하반기에도 4~5종의 신작게임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게임 사업부분에 대한 성장성이 기대가 된다.
지난 1분기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70% 정도 증가를 했다.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동계올림픽의 영향이다. 그만큼 이번 아시안게임과 가을까지 이어지는 프로야구를 감안해본다면 하반기 실적 모멘텀이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타 증권사 추정치로 보면 올해 매출액이 697억, 영업이익이 95억 원 정도로 기록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다. 각각 전년대비 39%, 98% 정도 증가한 수치다. 앞으로 플랫폼 가치상승에 따른 실적 성장이 꾸준히 예상이 된다. 차트상으로도 추세적으로 우상향 모습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꾸준한 주목이 필요해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발 증시 특급, 평일 오전 8시~10시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