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긴급견인 확대 시행, 2차사고 예방... 필요시 스마트폰 앱-콜센터 이용 가능

입력 2014-09-18 12:30  



무료 긴급견인 확대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운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고속도로에서만 시행되던 차량 긴급견인 서비스가 18일부터 10개 민자고속도로까지 확대된다고 국토교통부가 17일 밝혔다.

긴급견인은 고장이나 사고로 고속도로 본선이나 갓길에 멈춰선 차량을 가까운 휴게소 등 안전한 곳까지 무료로 옮겨주는 서비스다.

도로공사는 치사율이 67%로 일반 사고의 6배에 이르는 고속도로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2005년부터 긴급견인 무료 서비스를 하고 있다.

긴급견인이 필요하면 스마트폰 앱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나 도로공사 또는 각 민자법인 콜센터를 이용해 견인을 요청할 수 있다.

긴급견인 서비스 확대로 고장 또는 사고 차량이 안전한 곳으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어 2차 사고가 줄어들 것이라고 국토교통부는 기대했다.

올 상반기 도로공사 긴급견인 서비스 이용 건수는 5천231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알려졌다.

무료 긴급견인 확대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무료 긴급견인 확대, 좋아졌네", "무료 긴급견인 확대, 필요하면 꼭 이용해야지", "무료 긴급견인 확대, 아직 모르는 사람 많은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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