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샵킥 인수··美 모바일 커머스 진출 박차

입력 2014-09-27 14:36  

SK플래닛이 미국 실리콘밸리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선도업체 샵킥(Shopkick)을 인수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SK플래닛은 글로벌 커머스 시장에서 모바일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넥스트 커머스` 사업 실행력을 높여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샵킥을 인수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시장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용이한 만큼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SK플래닛은 지난 6월 `넥스트 커머스` 전략을 공개하면서 통합 커머스 브랜드 `시럽`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샵킥 인수를 통해 IT혁신을 주도하는 한국과 미국을 잇는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샵킥은 200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우드 시티에 설립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기업입니다.

모바일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고 사용자의 쇼핑 경험을 개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쇼핑 앱`으로 선정된 샵킥은 혁신적인 사업구조와 우수한 인력을 기반으로 사업 개시 5년 만에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제휴사 네트워크를 확보했습니다.

미국 최대 백화점 메이시스(Macy`s)와 베스트 바이(Best Buy), 타겟(Target), 아메리칸 이글(American Eagle) 등 14개 대형 유통업체의 전국 1만2000여 개 매장에서 샵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P&G, 유니레버, 코카콜라, 로레알 등 150여 개 글로벌 기업과 제휴를 통해 상품 정보와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급변하는 시장과 경쟁환경, 그리고 미국 시장의 전략적 중요성을 고려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을 선점하고자 샵킥 인수를 추진했다"며 "국내에서 축적한 OK캐쉬백, 시럽, 기프티콘 등 커머스 플랫폼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모바일을 통한 커머스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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