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8일 0시에 정규 2집 ‘Home’의 발매를 앞두고 있는 로이킴이 자필로 쓴 트랙리스트를 깜짝 공개했다.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쓴 정규 2집 트랙리스트는 LP판 배경에 로이킴의 시원스러우면서 아기자기한 필체가 가을느낌을 더했다.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으로 알려진 ‘Home’이 3번 트랙으로 자리했다. 각각 1번, 2번 트랙을 차지한 ‘영원한 건 없지만’, ‘가을에’를 시작으로 ‘날 사랑한다면’, ‘잘 있나요 그대’, ‘롱디(Hold On)’, ‘커튼(Curtain)’, ‘멀어졌죠’, ‘Thank You’ 등 총 9곡의 제목이 공개됐다. 특히 보너스트랙으로 실린 ‘Thank You’ 옆에는 ‘내 사람들’이란 단어를 함께 적으며 팬들을 위한 감사의 곡임을 암시했다.
특히 7번 트랙 `커튼`은 천재 기타소년 정성하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곡이다. 작년 제이슨 므라즈의 내한공연에서 인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은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친분을 쌓게 됐다. 중저음대에서 빛나는 감성보이스 로이킴과 핑거스타일 기타의 천재소년 정성하의 만남은 올 가을 최고의 콜라보 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규 2집 ‘Home’은 국내외 최고의 연주자들과 초호화 사운드 군단이 함께해 화제다. ‘나가수’ 음악감독 정지찬을 비롯해 본조비, 테일러 스위프트 등의 앨범에 참여한 퍼쿠션 주자 ‘에릭 다큰’, 그래미 어워드 3회 수상 엔지니어 ‘마크 우셀리’ 등이 이번 앨범에 참여했다.
한편 로이킴은 오는 10월 초 정규 2집 앨범 출시 이후 10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대구, 대전, 부산, 창원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 ‘2014 ROYKIM LIVE TOUR HOME’을 개최하며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