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2일 화장품 브랜드 문샷 론칭…해외서 파트너십 제안 러시

입력 2014-10-02 09:14   수정 2014-10-02 11:26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화장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YG가 선보일 화장품 브랜드는 문샷(moonshot). 브랜드명 문샷은 1969년 7월 20일 미국의 아폴로 11호가 최초로 달착륙에 성공한 후 꿈을 현실로 만든 당시의 기적을 `문샷`이라 부른 데서 착안했다.

기존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전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문샷의 본격적인 출범을 알리기 위해 2일 오후 서울 강남의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론칭파티 ‘Moon Tanning Party’가 개최된다.

문샷의 브랜드 이미지와 대표 제품들을 소개할 론칭 파티에는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를 비롯해 양민석 YG 대표이사, 문샷의 모델인 이성경, 최소라와 차승원 등 셀러브리티들, 패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 에픽하이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YG는 지난해 화장품 사업 진출을 목표로 화장품 전문업체인 코스온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YG는 브랜딩을, 코스온은 R&D와 생산을 책임지는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전원 화장품 사업 경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으로 구성한 별도 법인을 설립, 지난 1년여 간의 준비기간 끝에 문샷을 론칭하게 됐다.

특히 최근 YG가 세계적인 명품 그룹 LVMH의 사모펀드인 L Capital Asia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호재에 힘입어 론칭 전부터 이미 다양한 해외 파트너의 관심을 받으며 해외 진출도 적극 검토 중이다.

색조 화장품을 중심으로 하는 토탈 브랜드인 문샷은 기초 21종, 베이스메이크업 23종, 색조메이크업 162종 등 총 208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층이 주 타깃이다.

문샷은 2일 브랜드 론칭 파티 이후 10월 중순부터 온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