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이르면 10월 중순 부터 미국 LA 지역에서 `클라우드` 맥주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수출되는 클라우드는 330㎖와 500㎖ 병제품 두 가지로 첫 수출 물량은 총 2만병입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가 국내에서 출시 100일만에 2천700만병의 판매고를 올리고 일부 대형 마트에서 10%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이를 바탕으로 약 900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 맥주 시장에 도전 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생산량과 국내 수요를 감안해 연말까지 약 15만병 수출을 목표로 잡고 시음회, 론칭파티 등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여 판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클라우드는 롯데주류 미국법인과 지역 대리상을 거쳐 LA 지역 내 프리미엄 주점, 마트, 주류 전문매장 등 입점되며, 가격은 기존 미국에 진출한 한국맥주보다 15% 정도 높게 책정돼 현지 마트 기준으로 330㎖ 병제품은 약 1달러, 500㎖는 약 2달러에 판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