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문학 행사 개최 … SF어워드 수상
우선 판타지·SF(과학소설) 관련 행사들이 공휴일을 낀 주말을 맞아 열렸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김선빈, www.sciencecenter.go.kr)은 지난 26일부터 5일까지 SF2014를 개최했다. SF2014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영화 상영이 이어졌으며, 특히 올해 최초로 SF어워드를 신설해 SF 문화에 대한 진흥 의지를 내비쳤다.
SF어워드 각 분야 최우수작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소설 장편= 김보경 작가 `7인의 집행관` ▲소설 단편= 김창균 작가 `업데이트` ▲영상= 봉준호 감독 `설국열차` ▲만화= 양영순 만화가 `덴마`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구 당인리선 일대에서 개최된 2014 서울와우북페스티벌에는 SF·판타지·장르소설들을 펴내는 북스피어, 온우주, 초여명, 에픽로그, 기적의책 출판사들이 다양한 서브컬쳐 출판물들을 소개했다.
코스프레 행사 서울·부천서 열려
서울어린이대공원(childrenpark.or.kr)은 지난 4일(토) 가을축제의 일환으로 코스프레 퍼레이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코스어 자생단체 약탈문화당의 도움으로 약 100여명이 넘는 코스어들이 참가했다.
같은 날,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도 한국만화진흥원과 코스앤코믹이 함께 코스프레 촬영회를 열었고, 네이버 카페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cafe.naver.com/cossamo)도 양재시민의숲에서 소규모 촬영을 진행했다.
오는 12일(일)에는 코사모 정기촬영회가 양재시민의 숲에서 열린다.
서브컬처 공간 `아틀리에 이노` 개장
지난 3일(금)에는 서브컬처 문화 카페 `아틀리에 이노`(atelierinno.com)가 오프닝 파티 `OTKLIFE`를 연다. 이미 서울 모펀 오락실, 사보텐 스토어, 렉쳐노트 마술샵 등이 위치하고 있는 사당 지역의 문화콘텐츠 생태계에 다양성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아틀리에 이노는 오는 9일부터 개장하고, 주말에는 판매전 행사 대관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내]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서브컬처팀에서는 서브컬처·취미동호문화 관련 소식을 주간별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관련 행사나 촬영회는 wowstar01@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검토후 반영하겠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