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가정과 생활 카테고리 화제 도서 ‘엄마도 몰랐던 아빠의 이야기 Daddy Book [대디북]’의 1쇄 완판에 이은 2쇄 발간과 함께, 시리즈 도서 ‘아빠도 몰랐던 엄마의 이야기 Mommy Book[마미북]’이 최근 출간됐다.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오! 마이 베이비> 등 육아를 소재로 한 TV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엄마•아빠와 자녀의 이야기를 기록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책을 만들어주는 ‘마미북’과 ‘대디북’의 출간은 이러한 시대적인 트렌드와도 잘 맞아떨어진다. 또한 부모-자녀의 소통과 대화가 필요한 가정, 육아일기와 태교북 형식으로 자녀와 지인,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 등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마미북은 출판사 ‘이노버코리아’의 패밀리 힐링 북 시리즈 두 번째 결과물로, 23,578명의 자녀들이 ‘궁금했지만 묻지 않고 듣지 않아 몰랐던 우리 엄마에게 보내는 질문’들을 엮은 질문집이다.
우리는 엄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우리가 모르는 과거의 엄마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그동안 묻지 않고 엄마로서의 삶에 대한 고충에 공감하면서도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
엄마의 가슴속 깊은 곳의 이야기를 전하는 시간…
위 마미북 내용의 일부처럼, 마미북은 ’Writing-Book’ 형태의 감성적인 도서로, 200개의 엄선된 질문에 엄마가 직접 답을 적으며 자녀와 소통의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녀가 선물 한 책을 엄마가 세상에 한 권뿐인 책으로 완성하여 다시 자녀에게 선물하며 속 깊은 마음을 주고 받는, 도서를 통한 특별한 소통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엄마, 아빠가 직접 저자가 되어 쓰는 책 마미북과 대디북을 통해 지금까지 우리가 전해 듣지 못했던 엄마아빠의 어린 시절부터 꿈과 사랑, 청춘과 현재, 가족과 미래에 관한 소중한 이야기들을 엄마, 아빠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출판사 이노버코리아는 출간을 기념해 출판기념회와 인터넷 서평단 운영 등 이벤트를 실시하며, ‘관심과 소통, 사랑’이라는 대디북과 마미북의 출간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하는 별도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백화점도 ‘엄마와 딸’ 전점행사를 통해 마미북 도서 3,000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