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아름다운 얼굴을 결정짓는 중요한 신체 부위로 꼽힌다. 실제로 코가 낮은 경우 얼굴에 입체감이 없을 뿐 아니라 갑갑한 인상을 심어주게 된다. 특히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특하여 이를 신체 컴플렉스로 여기기도 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코성형을 받거나 문의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그러나 코성형에 앞서 가장 크게 걱정을 하는 부분은 바로 `부작용`이다. 시술 후 코 모양이 잘못되지는 않을지, 흉터가 남지는 않을지 우려하는 것이다.
최근 들어 각광을 받고 있는 `코필러 쁘띠성형`은 흉터 등 부작용 염려가 적은 코 시술법이다. 이 시술은 간단한 시술 과정을 통해 빠르게 콧대를 세워주는 시술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코필러 쁘띠성형은 주사기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보충물을 삽입하는 원리로 이루어진다. 특히 코필러 쁘띠성형은 시술 직후 흉터 자국이 남거나 붓지 않아 회복이 빠르고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코필러 쁘띠성형에 사용되는 코필러는 `아테콜필러`, `아테필필러`, `퍼폼` 등의 반영구 필러가 이용된다. 아이러브쁘띠의원 이영근 대표원장은 "최근 포털사이트, 혹은 SNS를 통해 아테콜필러, 아테필필러, 반영구 코필러, 영구필러 등의 검색 수가 늘어난 추세"라며 "반영구 필러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남성들 또한 간단한 주사 시술인 코필러 쁘띠성형의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이라고 전했다.
반영구 필러인 아테콜필러와 아테필필러의 경우 코 이외에도 이마, 팔자, 미간, 턱, 입술, 다리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하게 시술할 수 있다. 특히 아테콜필러는 주사제 특징에 따라 많은 종류의 시술로 다시 나눌 수 있다. 특히 아테콜필러는 기존 필러와 다르게 이미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을 받으며 그 제품성을 인증받은 바 있다. 여기에 아테콜필러는 이미 20년 전부터 유럽, 미국 등에서 널리 사용되며 안전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이영근 대표원장은 "코필러 쁘띠성형 등 필러 시술을 받기 전에는 해당 필러 성분이 인체에 무해한 것인지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며 "필러는 인체 내 주입 시 혈관 등에 유입될 경우 피부 괴사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어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