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크리스마스+할로윈` 합성어 |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가수 서태지의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 가사에 누리꾼 관심이 쏠렸다.
지난 16일 서태지는 오전 소셜 음악감상서비스 카카오뮤직에 개설된 자신의 스타뮤직룸을 통해 정규 9집 앨범 타이틀 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에 대해 설명했다.
서태지는 "`크리스말로윈`은 크리스마스와 할로윈의 합성어로 세상에 규정된 선과 악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시작된 곡입니다. 어린시절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세상에 숨겨진 진실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물론 신나게요"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크리스말로윈`은 발매 당일 국내 10개 음원차트 1위에 우뚝 올라섰다. 실험적 사운드(일렉트로닉, 덥스텝, 하우스 등)에 서태지의 기발한 발상의 가사가 호평을 얻고 있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Christ,malo.win = 젠장, 악마가.이겼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역시 문화대통령!"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서태지와 같은해에 태어난 게 자랑스러울 정도!"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멜론 100곡 중 비교 불가!"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진짜 천재 맞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선공개에 이어 정규 9집 `콰이어트 나이트` 전곡은 오는 20일 발매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