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식초로 간을 한 밥에 생선을 얇게 저민 것이나 달걀, 채소, 김 등을 얹거나 말아서 먹는 요리인 초밥은 과거 쉽게 접근하기 힘든 고급 음식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가격과 품질에서 대중적인 요리로 거듭났다. 이에 일본 전통 초밥 뿐 아니라 한국적인 색채를 더한 다양한 초밥 전문점들도 나타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어 그만큼 초밥 전문점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회전초밥은 일반적으로 비싼 가격과 적은 양, 그리고 잘하는 집과 못하는 집의 차이가 명확히 들어나 특별한 날이 아니고서는 자주 찾지 않는 장소인데, 최근에는 이러한 회전 초밥집들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가격을 낮추고 품질을 높이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경기도 분당 서현역에 위치한 스시도모 역시 이러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초밥을 제공하여 근처 서현동에서 알아주는 맛집으로 통한다. 올해로 10년 가까이 운영된 스시도모는 분당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회전초밥 전문점이다.
초밥 한 접시당 단가는 4,000원 선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광어, 농어, 점성어, 연어, 도미, 참치 등 다양한 종류의 생선 초밥과 새우, 오징어, 조개, 데마끼, 롤 초밥 등 셀수 없을 만큼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제공한다. 또한 메로구이, 시사모 구이, 튀김요리, 우동, 메밀소바 등 단품 식사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점심식사 장소나 저녁식사 장소로 손색이 없다.
점심메뉴로 인기가 높은 세트메뉴는 초새우, 캘리포니아 롤, 참치샐러드, 문어, 계란, 유부 등 6가지 메뉴를 묶은 A세트(12,000원)와 농어, 점성어, 연어, 초새우, 참치샐러드, 롤로 구성된 B세트(20,000원) 등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초밥들을 즐길 수 있어 근처 직장인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또한 한우 꽃등심과 차돌박이 초밥, 자연산 송이 초밥, 간장게장 군함말이 등 스시도모만의 특별한 초밥을 만날 수 있는것도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회식장소나 데이트장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서현역 먹자골목에서 맛집으로 인기가 높은 회전초밥 전문점 스시도모. 부담없는 가격에 초밥의 즐거움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할 가치가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