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을 강조하는 음료광고가 나올 만큼 작고 갸름한 얼굴이 각광 받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면서도 또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성형수술이 안면윤곽이다. 얼굴 뼈 수술에 대한 부담감도 있지만 최소 2주 이상 걸리는 멍과 붓기 회복기간으로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 연휴시즌이나 휴가철에 맞춰 안면윤곽 수술일정을 잡는 이들이 많은 편.
안면윤곽 붓기를 줄일 방법은 없는 걸까?
안면윤곽 붓기, 멍의 크기와 지속기간은 개인체질과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때문에 윤곽수술에 숙련된 전문의의 테크닉와 적절한 후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회복기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안면윤곽 수술 시 수술공간과 시야확보를 위해 절개와 박리과정을 거치는데 이 과정에서 조직손상과 출혈이 생기고 이는 멍과 붓기로 이어진다. 수술경험이 부족한 전문의가 집도할 경우 더 많은 시야 확보를 위해 박리와 절개 부위가 커지고 자극과 조직손상이 커지면서 안면윤곽 붓기의 정도가 심해질 수밖에 없다.
또 손상된 조직들이 손상 된 혈관이나 림프관에서 흘러나온 체액들이 수술 부위에 고이면서 볼처짐이나 주름 등의 2차 적인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
같은 양의 뼈를 절제해 내더라도 최소 박리와 섬세한 절개로 수술이 가능한 숙련 된 전문의에게 받는 다면 안면윤곽 붓기를 충분히 최소화할 수 있다.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안면윤곽 전문의 박정근 원장은 “성공적인 안면윤곽수술은 단순히 많은 양의 뼈를 절골하는 것이 아니다. 얼굴 전체 밸런스에 부합하는 디자인에 맞춰 절골과 최소절개, 박리로 조직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플랜을 선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개인 주치의 시스템인 수술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는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는 서울대 동문병원으로 두개악안면클리닉 전임의 출신 등 임상경험이 풍부한 윤곽전담 의료진들의 협진시스템으로 운영한다.
또한 안면윤곽수술 후 후관리 프로그램으로 고주파, 림프선관리와 같은 윤곽전용 4주프로그램으로 빠른 붓기관리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