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명품, '엑소가...명품?'

입력 2014-10-23 19:0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중국인이 뽑은 한국명품이 눈길을 끈다.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에는 소비재 부문에서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종이 선정됐다.

또한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등 10종이 채택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등 14종이 선정돼 시선을 모았다.

한편 한국마케팅협회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은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 내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명품, 조사 재미지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명품, 거의 한국에서도 인기 좋은 제품”, “중국인이 뽑은 한국명품, 제주도 역시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명품, 다 한국에서 유명한 제품”, “중국인이 뽑은 한국명품, 저 정도 유명브랜드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