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담뱃갑 경고 그림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담뱃갑 경고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담배 규제 및 금연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를 받는다. 공모주제는 흡연예방과 금연을 유도하는 시각적 경고로 간접흡연, 호흡곤란, 후유증, 폐암, 총 4가지 세부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참가를 원하는자는 공모주제에 알맞은 흡연예방그림과 20자이내의 문구를 작성하여 11월 19일까지 금연캠페인사이트(www.nosmokingkorea.kr)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창의성(40%), 논리성(30%), 실현 가능성(30%)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12월 3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이 공지된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2,2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자 전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전시회 출품의 기회를 부여한다.
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대표전화(070-8708-3697) 또는 이메일(nosmokingkorea14@gmai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모든 공모전·대외활동 `콘테스트 K`, 11월 1일 오후2시30분 첫 방송
www.all-con.co.kr <문의/제보 <a href="mailto:allcon@all-con.co.kr">allcon@all-c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