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스포츠산업 창업 올림피아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창업 올림피아드`가 오는 11월 19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스포츠 창업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창업 아이디어 실현화를 통해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스포츠산업분야 창업을 꿈꾸는 전국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스포츠산업에 관련한 창업아이디어`로 공모전 홈페이지(www.sportsidea.co.kr)의 접수하기 페이지에서 500자 이내의 아이디어 요약본을 입력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된 아이디어 요약본은 창의성(30%), 활용성(30%), 실현가능성(40%)을 기준으로 1차 심사되며, 1차심사를 통과한 공모작들은 스포츠 잡페어 현장투표(2차), 멘토와 함께하는 스포츠 창업캠프(3차), 최종 프리젠테이션심사(4차)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가리게된다.
문체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6팀을 선발하여 총 1,000만원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 한국경제신문 사장상, 한국스포츠개발원장상을 수여하고, 일부 수상팀에게는 2015년도 스포츠산업 보육사업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최종평가 참가자격을 부여하고, 2015년 아시아대학생창업교류전 한국대표 자동진출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문의는 공모전 홈페이지의 Q&A 게시판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360-4549)을 통해 할 수 있다.
▶대한민국 모든 공모전·대외활동 `콘테스트 K`, 11월 1일 오후2시30분 첫 방송
www.all-con.co.kr <문의/제보 <a href="mailto:allcon@all-con.co.kr">allcon@all-c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