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7천여 세대의 미니 신도시급 역세권 아파트인 수원 권선구 권선지구 7블록에 위치한 수원 아이파크시티 4차 아파트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수원 공군 골프장 옆 약 99만㎡의 부지에 약 7,000여 세대 규모의 주거시설과 테마 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함께 개발되는 현대산업개발의 단독 민간 도시개발 프로젝트로 시티 1~3차는 성공리에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 1,596세대가 분양 중에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는 지하철역과 편의시설, 교육 시설 등을 모두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기존에 분양된 수원 아이파크 시티 1~3차의 4,512 세대와 비교해 가장 입지가 좋은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는 모든 가구가 인기가 있는 전용 59~84㎡의 중소형으로 설계가 되어 있으며, 지하 3층, 지상 14~15층 총 23개동, 1,596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을 기준으로 59㎡ A·B·C·D 1,079가구, 75㎡A·B 427가구, 84㎡ 90가구 등 7가지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조형물과 녹지공간이 조성되며, 헬스, 골프, 요가, 에어로빅, 실내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피트니스센터도 들어선다.
또한, 아이파크 시티 4차 단지 옆에 위치한 생태하천인 장다리천을 시점으로 다목적 운동시설, 야외음악당, 체험학습장 등이 있는 7만㎡ 규모의 근린공원(마중공원)도 기존 1~3차 단지와 이어져 2.6㎞의 조깅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단지 서쪽에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당선 연장선인 매탄 권선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과 분당 이동도 편리하다. 광역버스 및 공항리무진 버스정류장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 종합 시외버스터미널이 단지 북측에 바로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단지 북쪽 맞은편에 있는 NC 백화점, 이마트 등의 대형 유통시설을 도보로 이용하면 된다. 지난해 제정된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통과(2013년 3월)로 수원 공군비행장 이전이 본격 추진된다. 이에 수원시는 공군 비행장 이전 부지를 공원으로 개발하는 ‘수원 스마트 폴리스’ 토지 이용 계획도를 공개했다.
수원 스마트 폴리스의 개발 계획에 따르면 486만 m2의 수원 비행장 부지는 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진 신도시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비행장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3km의 활주로는 원형을 살린 활주로 공원으로 만들어지며 활주로 주변 격납고는 대형 공간을 활용해 야외음악당, 미술관, 박물관 등 기존의 특성을 살린 문화시설로 리모델링된다.또한, 북쪽에 첨단산업 단지, 남쪽에 고품격 주거 단지를 배치했다. 비행장의 북쪽 부지는 첨단산업 연구개발 단지와 관광의료를 위한 메디컬 파크가 들어서고 남쪽 부지는 고품격 주거 단지로 조성한다.
최근 정부가 9.1 부동산 정책을 통해 택지개발촉진법을 34년 만에 폐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향후 신도시 건설이 중단되는 만큼 대규모 도시개발 프로젝트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현재 59㎡(구25평형)는 주변 일반 아파트 59㎡(구 25평형) 비교시 약 2,000~3,000만 원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하여 향후 시세차익 기대가 높아지고 있으며, 희소가치가 높아 투자와 주거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있을 것이라고 업체 측은 말한다.
원활한 상담·관람, 동·호수 지정 계약을 위해 담당 직원 1대 1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 예약 시 로열층 우선 배정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031-239-4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