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있어 몸매 관리는 숙명으로 다가오기 마련.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한 최근 사회 풍습에 비추어 보았을 때 아름다운 몸매를 영위하는 것이야말로 여성들에겐 최대의 축복으로 꼽힌다. 아름다운 몸매는 남성들을 상대로 크게 어필할 수 있는 여성들만의 무기인 셈이다.
하지만 일부 여성들은 말 못 할 고민에 빠지며 자신의 신체적 결함을 한탄하기도 한다. 특히 부유방은 민소매 등 노출 패션 아이템을 입는 데 방해 요소로 자리한다. 부유방이란 겨드랑이에 유방 수가 1쌍보다 많은 형태를 말하는데 겨드랑이 부위에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 부유방에는 모유를 만들어내는 유선조직이 존재하는데 이는 여성호르몬의 영향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부유방에 대한 여성들의 고민은 의외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최근에는 부유방 절제술에 대한 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수술 시간도 짧고 회복 속도도 빠르다. 문제는 부유방 절제술을 검증된 곳에서 받았는지에 대한 부분이다. 일부 의료기관에서는 위생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은 채 부유방 절제술을 시행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맘스외과 관계자는 "부유방수술 시 위생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세균 감염 등으로 인해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부유방 절제술에는 `맘모톰`이라는 기기가 사용되는데 이 때 맘모톰 1회용 바늘을 사용하는 것이 위생관리의 기초"라고 전했다.
부유방을 수술하기 전에는 초음파와 엑스레이 검사 등을 통해 유선과 지방 정도를 파악하게 된다. 만약 유선 등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하였을 경우 수술 방법을 결정한다. 부유방 수술에는 맘모톰 부유방 절제술을 시행할 수 있다.
맘모톰 부유방 절제술은 3~5mm의 절개선으로 유선 조직과 지방을 함께 없앨 수 있다.
맘모톰 부유방 절제술은 가느다란 바늘을 환부에 침습하여 멍울 조직을 제거하는 원리로 이루어진다. 특히 맘모톰 부유방 절제술은 최소 침습으로 흉터가 남지 않으며 정확도 높은 치료를 할 수 있다.
특히 이 수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부분마취로 시행될 뿐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고통도 매우 적어 환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 또한 실밥 제거가 따로 필요하지 않고 이틀 후 압박테이프를 제거하기 때문에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 수술 시간도 1시간 내외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이다.
맘스외과 관계자는 "여성의 경우 깔끔한 피부를 원하기 때문에 침습에 의해 이루어지는 시술에 거부감을 보일 수 있다."며 "부유방 제거를 위한 맘모톰 절제술은 3~5mm 가량 밖에 되지 않는 최소침습으로 여성들의 이러한 걱정을 말끔히 씻어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