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하게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라비쥬마리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3호 모델의 로망은?
회사를 다니는 31살입니다. 저는 상당히 마른 편이어서, 이런 몸을 커버할 수 있는 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키가 크기 때문에 에이(A)라인 드레스나, 머메이드 라인이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돼요. 상체가 빈약해 상체를 모두 가릴 수 있는 긴팔 드레스도 좋아요.
▲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피부가 상당히 건조한 편이네요. 이런 경우 기초 메이크업을 잘 해주지 않으면 화장이 다 뜨는 것은 물론, 화장이 오래 가지도 않아요. 때문에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에 충분히 수분감을 보충해 줘야해요. 스킨과 로션을 꼼꼼히 발라 피부 속에 수분을 넣어주고 메이크업에 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모델은 피부에 붉은기가 있어요. 때문에 두 가지의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붉은기를 잡아줄 것이에요. 붉은기를 잡겠다고 계속 그 위에 파운데이션을 올리면 화장이 두껍게 되고, 건조한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죠. 이럴 때는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발라주고 안개 미스트를 뿌려서 피부 건조함을 막아주는 것이 좋아요.
모델은 입술라인이 명확하지 않아요. 이런 경우는 연한 컬러보다는 진한 컬러로 입술라인을 만들어주고, 연한 컬러로 그라데이션을 해주는 것이 입술이 선명해보이고 예뻐보이는 방법입니다.
① 씨씨(CC)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합니다.
② 컨실러로 잡티를 살짝 커버해줍니다.
③ 가루 파우더로 살짝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④ 안개 미스트로 피부의 수분감을 더해줍니다.
⑤ 섀딩을 이용해 턱부터 볼까지 쓸어줍니다.
⑥ 연한 컬러를 입술 안쪽에 발라줍니다.
⑦ 입술 바깥쪽은 진한 컬러를 발라 그라데이션해줍니다.
▲ 헤어 솔루션
모델은 머리가 우선 짧기 때문에 상큼하고 귀여운 스타일로 머리를 할 것입니다. 모델은 이마가 예쁘게 튀어나온 편이어서 앞머리를 드러내도 좋네요. 그러나 전체적인 느낌을 위해 앞머리는 옆쪽으로 내릴게요.
모델은 위쪽 광대가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머리를 얼굴에 닿게 하지 않는 것이 얼굴을 더욱 작게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전체적인 볼륨을 넣어서 얼굴이 더욱 작아보이게 될 것이에요. 특히 머리 끝을 C컬로 말아주면 상큼하고 귀여운 헤어스타일이 완성될 것입니다.
① 머리를 드라이를 해서 정리해줍니다.
② 사선으로 가르마를 타고, 뒤통수에 백콤을 넣어줍니다.
③ 아이론으로 헤어 끝에 C컬을 만들어줍니다.
④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만들어 자연스런 C컬을 완성합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상당히 마른 체격입니다. 거기에 키도 크니 더욱 말라보이죠. 마르고 키가 커서 우선 머메이드 드레스를 골랐어요. 머메이드 라인은 클래식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에 최적인 드레스죠.
모델은 너무 마른 체격으로 상체가 빈약한 편이어서 가슴라인과 어깨라인을 V넥으로 연결해줘 목을 길어보이게 하고, 목선과 어깨선이 더욱 가녀리게 떨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V넥은 빈약한 가슴도 커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스튜디오: 스파지오 스튜디오 장정희 대표)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