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암을 한 번 겪었던 암환우들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일반인들이 모두 아폽토시스를 유도해 항암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차가버섯 1등급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차가버섯은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하게 만드는 아폽토시스를 유도하여 항암작용 효과가 뛰어난 버섯으로, 북위 45도 이상의 추운 지방에서 나는 약용 식품이다. 항산화 작용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 환자에게 좋은 효능이 있다.
다만 생성과정에 따라 영양 가치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좋은 차가버섯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좋은 차가버섯 고르는 방법
우선 품질이 좋은 극냉지역의 차가버섯은 바깥 껍질의 색이 더 검고 윤기가 나고, 갈라진 틈새도 더 깊고 균열된 표면의 모서리가 훨씬 날카롭다는 특징이 있다.
러시아산 차가버섯이 좋은 차가버섯으로 꼽히며, 그 중에서도 수령 15년된 이상 된 차가버섯이 1등급으로 선별된다. 가운데 두께는 10cm 이상이어야 하고, 크로모겐콤플렉스가 10% 이상인 제품이 좋으며, 수분 함량은 14% 이하인 제품이 좋다.
차가버섯은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어야 하는데, 뜨거운 물에 끓여 먹는 것이 아니라 차처럼 오랜 시간 동안 우려내서 먹는 것임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복용법을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추출분말로 개발되어 시중에 공급되고 있는 추세다.
암 환우 흡수력 높인 추출분말
러시아산 1등급 차가버섯을 이용한 추출 분말로 대표적인 것은 상락수차가버섯(www.chaga.co.kr) 제품이 꼽힌다. 상락수는 좌훈의자 지피미나 해독주스 ‘참좋은야채’를 개발해 보급하는 등 국민 건강을 위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상락수차가버섯은 러시아 정부에서 승인된 1등급 차가버섯만 선별해서 다양한 건조공법을 이용해 흡수력을 높인 추출분말을 선보이고 있으며, 진공건조공법으로 추출한 진공 건조 스타, 스프레이건조공법으로 추출한 루치 스페셜, 동결건조공법으로 추출한 루치 로얄이 있다. 그 중 루치 로얄이 유효성분 함량이 높아 추천할 만하다.
관계자는 "채취한지 2달이 지나지 않은 차가버섯만을 채취하고 선별하여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차가버섯이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이 아니며, 좋은 제품을 고르려면 꼼꼼히 살펴보아 곰팡이나 벌레, 습기가 심하게 차 있는 버섯 등은 골라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