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피부 관리 新풍속도...셀프 뷰티 케어 '전성시대'

입력 2014-10-30 17:36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살려 손수 준비하는 이른바 ‘셀프 웨딩’이 유행이다. 지난해 가수 이효리의 소박한 제주도 결혼식이 세간의 이목을 끌면서 셀프 웨딩은 발 빠르게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직접 카메라와 삼각대를 들고 촬영하는 웨딩 사진부터 손수 만드는 웨딩 드레스, 부케와 악세서리는 물론 결혼식 장소부터 사회, 주례 형태까지 직접 준비하는 결혼식이 늘어나고 있다. 예비 신부에게 필수적인 피부 관리도 예외는 아니다.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부담이 큰 에스테틱 프로그램 대신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셀프 뷰티 아이템으로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웨딩 뷰티 케어의 새로운 풍속으로 자리잡고 있는 셀프 트렌드를 알아본다.

★결혼식 당일, 완벽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기초 체력 강화부터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혼식 당일의 피부가 좌우된다. 무턱대고 아무 제품이나 바르기 보다는 날씨나 스트레스 등 외부 자극에도 흔들리지 않는 ‘속부터’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스타리프트의 ‘젤리 아쿠아리스타’는 천연 해양성 슈퍼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과 토마토에서 추출한 미세 라이코펜을 배합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부스팅 에센스다. 피부 보습은 물론 탄력 강화 및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이며, 사람의 피부 속 세라마이드와 동일한 ‘생체형 세라마이드’가 더해져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키고 만성 건조를 근본적으로 해결한다.

크기와 기능이 다른 세 가지 콜라겐은 피부 속에 침투해 콜라겐을 생성하고 탄력과 수분을 보충해주며, 표면에 보습막을 만들어 수분과 탄력을 잃지 않도록 유지시켜준다. 실제로 한국여성 20여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에서 95%의 피부보습 개선과 리프팅 개선, 91%의 피부윤기 개선 효과를 보여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

★에스테틱은 No~코스테틱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실속을 차리면서도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홈 케어 뷰티 제품으로 `코스테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스테틱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과 전문가의 피부관리를 뜻하는 에스테틱(esthetic)의 합성어다. 피부관리실에서 피부 관리를 받는 것에 버금가는 기능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말이다.

로레알그룹의 화장품 브랜드 랑콤은 최근 코스테틱 제품으로 ‘레네르지 프렌치 리프트 나이트크림’을 내놓았다. 주름 개선, 특히 축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리프팅 효과가 우수한 코스테틱 제품이다. 랑콤이 자체 개발한 마사지 디스크가 포함돼 있다.

원형 마사지 디스크로 크림을 바르기 전 프랑스식 건식 마사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건식 마사지란 피부 탄력이 회복되도록 건조한 피부에 마사지하는 것을 말한다. 마사지 디스크로 턱 목선 이마 등을 순간적으로 자극하는 방식이다. 크림이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도포 전 피부를 지압하는 데 활용된다.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뷰티 디바이스로 전문가처럼

아무리 홈 케어 제품으로 꼼꼼하게 관리한다고 해도 전문가를 따라잡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클렌징 단계는 피부 구석구석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경우에는 뷰티 디바이스가 답이 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는 5종의 어플리케이터로 구성되어 있는 진동 클렌저다. 일반적인 진동 클렌저 브랜드가 다양한 브러쉬를 포함하고는 있지만, 메이크온의 클렌징인핸서의 경우 피부 타입 별 브러쉬 3종을 포함해 바디 브러쉬, 페이스&넥 마사지용 리프팅 마사져가 포함 되어 있는 것이 차이점이다.

피부 깊이 전달되는 마이크로 모션의 피부 운동 효과로 클렌징 후 부드러운 피부 결은 물론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실제 임상 시험을 통해 사용 일주일 후 손 세안 대비 피부 탄력이 62% 증가했으며, 피부밝기 9.4배 개선되는 등의 결과가 나왔다는 후문이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