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78년 준공되어 안전등급 D등급이었던 염천교가 2년간의 보수공사를 마치고 안전등급 B등급으로 상향조정 됐다.
서울시는 2년간의 보수공사를 완료하고 올해 10월 염천교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했으며, 진단 결과 시특법상 안전등급 B등급으로 상향조정 됐다고 밝혔다.
염천교는 2011년 정밀안전진단 결과 노후화로 안전등급 D등급을 받았고, 시는 2012년 7월 긴급 보수보강 작업을 시작한 데 이어 2013년 8월부터 올해 8월까지 15억원을 들여 보수공사를 했다.
우선 강재 부식으로 안전성에 가장 악영향을 미쳤던 서부역·중림동 방향 철제박스 거더를 철거해 스틸 플레이트 거더 교량으로 교체하고 낡은 콘크리트 바닥 판도 교체됐다.
또 보도로 이용하던 숭례문 방향 철제박스는 새로 용접하고 철판도 보강했다.
빗물이 아래로 흐르면 교량 바닥판 아래 나타나던 백태 현상을 우려해 포장도 전체적으로 새로 했으며, 파손된 신축 이음 장치도 교체했다.
서울시는 서부역·중림동 방향으로 통제됐던 1차로의 통행도 재개했으며, 재난위험시설 지정 해제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2년간의 보수공사를 완료하고 올해 10월 염천교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했으며, 진단 결과 시특법상 안전등급 B등급으로 상향조정 됐다고 밝혔다.
염천교는 2011년 정밀안전진단 결과 노후화로 안전등급 D등급을 받았고, 시는 2012년 7월 긴급 보수보강 작업을 시작한 데 이어 2013년 8월부터 올해 8월까지 15억원을 들여 보수공사를 했다.
우선 강재 부식으로 안전성에 가장 악영향을 미쳤던 서부역·중림동 방향 철제박스 거더를 철거해 스틸 플레이트 거더 교량으로 교체하고 낡은 콘크리트 바닥 판도 교체됐다.
또 보도로 이용하던 숭례문 방향 철제박스는 새로 용접하고 철판도 보강했다.
빗물이 아래로 흐르면 교량 바닥판 아래 나타나던 백태 현상을 우려해 포장도 전체적으로 새로 했으며, 파손된 신축 이음 장치도 교체했다.
서울시는 서부역·중림동 방향으로 통제됐던 1차로의 통행도 재개했으며, 재난위험시설 지정 해제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