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기기철회 등 가능할까?'

입력 2014-11-05 19:17  



아이폰6 대란에 이통사들이 사과했다.

5일 KT는 "일부 유통점이 경쟁 대응과정에서 시장 혼탁에 동조하게 된 점은 당사로서도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이통통신 3사가 아이폰6를 유통하게 됨에 따라 경쟁 과정에서 시장이 과열될 가능성이 높았다"며 "KT는 단통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사전예약가입자 위주로 영업을 진행하고 유통채널에 대해서 페이백 및 과다경품 등 불법영업을 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강력한 지침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실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조사결과 위법사항이 있을 시 관련자에 대해 엄중 조치하겠다"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요금제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장구도를 서비스경쟁과 고객혜택으로 전환시켜 단통법을 정착시키는데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부 판매점들이 뒷수습을 하기 위해 개통철회를 진행했던 부분에 있어서 관계자는 "일단 수령한 아이폰6는 개통 철회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못박은 후 "포장을 뜯은 아이폰6를 처리할 방법도 없을뿐더러 대부분 번호이동이기 때문에 기존 통신사 해지도 다시 돌려야 하는데 모든 고객들의 해지를 돌리는 일은 사실상 힘들다"고 말해 물리적으로 어려움이 있음을 밝혔다.

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역시 단통법이 문제네"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소비자가 무슨죄?"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무조건 예외 없다는게 말이되나?"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탁상행정의 본보기가 아닌지 싶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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