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을 발매한 3인조 싱어송라이터 그룹 ‘어반자카파’가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늘(7일) 정오를 기해 정규 4집 ‘04’를 발표한 어반자카파는 MC몽, 에픽하이, 메이트, 지코 등의 쟁쟁한 경쟁 신보에도 흔들림 없이 음원차트에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정규 3집 ‘03’을 발매한 지 1년여만에 공개된 이번 앨범 ‘04’는 선공개된 ‘위로’로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여 정규 발매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모아온 바 있다.
어반자카파의 권순일, 박용인은 지난 9월 말 씨스타 소유와의 콜라보레이션 ‘틈’을 발표하고 각종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또 한 번 빈틈 없는 가창력으로 화제를 빚기도 했다. 또한 발매 전일 엠넷 생방송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타이틀곡 ‘미운 나’의 라이브무대를 최초 공개하면서 팬들의 기대를 최고조로 상승시켰다.
특히 이번 정규 4집 ‘04’의 수록곡들은 간결한 멜로디 위에 인위적이지 않은 여운으로 듣는 이를 벅차게 하는 울림과 섬세한 송라이팅은 물론, 지치고 힘든 모든 개인에게 건네는 차분한 안락함과 따뜻한 위로를 표방하는 메시지를 통해 부쩍 날씨가 쌀쌀해지고 사회 전반에 치유가 필요한 요즘의 듣는 이를 더욱 뭉클하게 만드는 힘을 지녔다는 반응이다.
어반자카파 정규 4집 발매와 검색어 1위 등극 소식에 네티즌들은 ‘어반자카파 너무 기다렸어요’, ‘어반자카파 목소리 자체가 위로’, ‘어반자카파 진짜가 돌아왔다’, ‘어반자카파 음악은 사랑입니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온 어반자카파의 음악을 환영했다.
한편 윤하, 존박, 블락비 지코, 에릭남 등의 동료 뮤지션들도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 어반자카파의 신곡이 나왔어요’, ‘드디어 떴다’ 등으로 다양하게 응원에 참여하는 모습이다.
어반자카파는 11월 22일~23일 인천문화예술회관을 기점으로 연말까지 계속되는 성남, 창원, 서울, 대구, 부산, 수원, 광주 8개 도시 투어 2014 어반자카파 콘서트 ‘겨울’으로 상승세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