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해 표기 논란에 휩싸인 이케아 코리아가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17일 "이번 사안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사과 드린다"면서 "이번 사안을 이케아 글로벌 차원에서 심각하게 인지했고 논의하고 있었음을 알려드린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어 "해외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장식용 벽걸이 제품의 동해 표기법에 대해 이미 인지하고 있었다"며 "이에 대한 내용을 이케아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IOS(IKEA of Sweden)에 이전부터 요청해 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케아 코리아는 국내에서 판매할 제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초창기부터 한국에서는 해당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이케아 측은 "이번 사안은 이미 이케아 글로벌 내에서 심각하게 고려해 논의해 왔었다"면서 "IOS에서도 해당 내용을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케아는 "전 세계의 이케아 모바일 웹사이트는 구글맵을 기반으로 한 위치 정보와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IKEA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구글맵에서 표시하는 `동해`와 `일본해`가 병행 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 일본해 표기 논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케아 코리아 일본해 표기, 비난 장난 아니네", "이케아 코리아 일본해 표기, 이러다 불매 운동까지?", "이케아 코리아 일본해 표기, 해명이 황당해", "이케아 코리아 일본해 표기, 알고도 그랬다는거?"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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