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 중에는 매년 항상 똑같은 헤어스타일을 고수하는 친구가 늘 한명씩은 있습니다. 머리를 좀 더 자르고 펌을 하면 더 예뻐질 것 같은데, 친구는 ‘어울리지 않으면 안돼’라며 항상 그 머리를 고수하죠.
이번주 김로아의 워너비 모델도 그랬습니다. 변신하는 모습이 어울리지 않을까 두려워 항상 그 모습을 유지했다네요.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예쁜 미모가 빛을 발휘했습니다. 그녀의 변신과정은 어땠을까요.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2호 모델의 고민은?
22살의 대학생입니다. 항상 묶을 수 있는 어깨 정도의 길이를 유지했습니다. 짧은 머리를 하면 늙어 보이거나 얼굴이 넓어 보인다는 소리를 들어서 머리 길이는 유지하고 있어요. 딱히 원하는 스타일이 없어 미용실에 가서도 어울리는 스타일로 해달라고 하는 편이고, 항상 같은 스타일이 지겹기는 하지만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같은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 김로아 Check
얼굴이 너무 예쁘네요. 그런데 머리를 풀고 있을 때는 예쁜 얼굴이 안보이고 머리만 보여요. 뒤통수가 나이아가라 폭포처럼 아예 뒤통수가 없네요. 두피 상태도 아주 지루성으로 완전히 주저 앉는데다가 머리 숱도 많으니 축축쳐지네요. 머리가 예쁜 외모를 죽이고 있어요.
모델은 자신만의 스타일이 너무 없어보여요. 예쁘지 않아도 시크하다던지, 보이시 하다던지 사람마다 각자 갖고 있는 스타일이 있는데, 이번 모델은 그러한 스타일이 없어요. 딱히 나쁘지는 않은데 애매하네요.
모델의 두상은 정말 납작해요. 무거운 머리숱까지 많으니 더욱 납작해 보이죠. 광대 높이도 심각하게 많이 다르고요. 머리를 푸르면 넓적해 보이고 묶으면 광대가 삐뚤한 것이 너무 보여요. 얼굴이 예뻐서 각진 얼굴이 보이지 않는 것뿐이에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두상이 너무 납작해서 뒤통수를 살려주는 것이 최우선이 되야해요. 뒤통수가 살아야 그 곡선이 이마까지 이뤄져 예뻐 보일 수 있어요. 지금은 뒤통수가 죽으니 곡선이 살지 않아 이마와 턱이 예뻐보이질 않죠. 뒤통수를 살리기 위해 뿌리 펌을 들어갈 것이에요.
길이는 어깨정도의 길이로 자르고, 두상을 조각하듯 동그란 두상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모델은 뒤통수는 없지만 머리의 양 사이드가 상당이 각져 있기 때문에 그런 각져 있는 두상을 헤어 라인으로 동글게 만들어 줄 것이에요.
모델은 예쁜데 실루엣이 별로 예쁘질 않아요. 염색을 높은 레벨로 너무 자주 했고, 또 밖에만 열을 받다보니 안쪽과 바깥쪽의 헤어 컬러가 너무 달라요. 피부 톤도 애매하게 밝은 톤이라 페일 컬러로 색을 죽여 얼굴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 줄 것이에요.
▲ 펌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어깨 정도의 길이로 우선 커트를 해준다.
② 뿌리펌을 위해 로뜨를 말아준다.
③ 펌 약을 발라 뿌리 펌을 한다.
④ 염색약을 발라준다.
⑤ 길이에 맞춰 뒷 머리를 잘라준다.
⑥ 옆머리도 뒷머리 길이에 맞춰 잘라준다.
⑦ 옆머리를 가볍게 에이라인으로 쳐준다.
⑧ 정수리 앞쪽으로 머리를 삼각형으로 떠서 구르프를 말아준다.
⑨ 드라이는 포물선을 그리며 드라이를 준다.
⑩ 머리 밑쪽만 약간 C컬이 되도록 드라이를 한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예쁜 외모를 갖고 있었지만, 머리에 가려져서 잘 보이지 않았죠. 비대칭한 광대와 폭포같은 뒤통수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뿌리펌과 에이라인 커트 그리고, 모델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페일 컬러로 염색을 하니 숨겨져 있던 미모가 정말 살아났네요.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