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호 모델의 로망은?
27세 부티크 멘토입니다. 저는 아주 작고 왜소해서 몸을 커버할 수 있는 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풍성한 벨라인이나 몸에 완전히 밀착되는 머메이드라인도 괜찮을 것 같아요.
▲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잡티가 없는 깨끗한 피부인데 피부가 얇고 건조해요. 이런 피부는 수분을 확실하게 공급해야 메이크업 밀착력이 높아져요. 예비신부들이 좋은 피부를 가지려고 피부 관리실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보다는 평소에 수분크림과 미스크, 마스크 팩을 사용하면서 수분공급에 공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긴급처방으로 수증기 미스트를 이용해서 수분을 공급할게요.
모델은 눈매가 상당히 매력적이에요. 옆으로 길면서 깊은 눈매를 가졌죠. 오늘은 브라운 컬러 계열의 섀도를 사용해서 눈매를 한층 더 깊고, 그윽해 보이게 만들겠습니다. 눈매에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내추럴하게 할게요.
①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에어쿠션을 최대한 얇게 바릅니다.
② 스틱 파운데이션과 펜슬 컨실러로 작은 잡티를 가립니다.
③ 루스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④ 페이스와 노우즈 라인에 섀딩을 합니다.
⑤ 콧대에 하이라이터를 바릅니다.
⑥ 핑크와 피치컬러를 믹스해 볼터치를 합니다.
⑦ 립에 피치컬러 립글로즈를 바릅니다.
① 브로우 왁스로 브로우의 모양을 잡아줍니다.
② 에보니 펜슬로 빈 공간을 메워주세요.
③ 에보니 펜슬로 헤어라인의 빈 공간을 메웁니다.
④ 핑크컬러 섀도를 베이스 컬러로 깔아 주세요.
⑤ 눈매를 따라 짙은 브라운컬러 섀도를, 아이 홀에는 브라운컬러 섀도를 발라줍니다.
⑥ 아이라인을 그립니다.
⑦ 마스카라로 아찔한 속눈썹을 완성합니다.
⑧ 수증기 미스트를 뿌려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이겠습니다.
▲ 헤어 솔루션
모델은 웨딩촬영에 적합한 긴 머리를 가지고 있어요. 반 머리로 묶어서 소녀 같은 사랑스러운 느낌을 내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어서 여성스러움을 더하겠습니다. 모델은 일자 모양의 앞머리가 있어요. 웨딩촬영에선 인상이 시원해 보이도록 앞머리를 넘겨서 이마를 드러내는 것이 좋아요. 때문에 6:4 정도의 비율로 가르마를 타서 앞머리를 옆으로 넘길게요.
모델은 긴 머리긴 하지만 머리가 더 풍성해 보이도록 헤어피스를 붙일게요. 헤어피스도 모델의 머리와 마찬가지로 웨이브를 넣겠습니다. 또한 중간에 백콤을 넣어서 볼륨을 만들게요. 볼륨은 납작한 정수리를 보완하면서 얼굴을 한층 더 작아 보이게 합니다.
①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헤어 전체에 볼륨을 만들어 줍니다.
② 아이론으로 헤어에 컬을 만들어줍니다.
③ 컬을 만든 뒤, 헤어피스를 붙입니다.
① 정수리에 백콤을 넣어 볼륨을 만들어요.
② 반묶음을 합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전체적으로 몸이 작고, 이미지가 귀여워요. 모델이 가진 이미지를 배가시키기 위해서 귀여운 느낌의 벨 라인을 준비했어요. 레이스 소재를 이용해서 더욱 풍성해 보이도록 했어요.
튜브 톱 디자인으로 목과 어깨 라인이 드러나서 더욱 가녀려 보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두꺼운 소재를 써서 왜소한 몸이 커버됐어요. 허리 중심에 있는 주얼리는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냅니다.(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촬영: 스파지오 스튜디오 장정희 대표)
★박춘연 원장은...
·2014년 현 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용한 실장은...
·2014년 현 파크뷰칼라빈 헤어 실장
·김청경 헤어페이스
·배우 한효주, 황정음, 박보영,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헤어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장정희 대표는...
·MBC ‘포토 에세이, 사람’ 사진작가
·SBS ‘TV 아름다운 가게’ 사진작가
·디자이너 앙드레김 화보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