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YTN맛있는 귤 고르는 법이 귤 제철인 겨울을 맞아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맛있는 귤 고르는 법은 껍질부터 모양까지 외형을 잘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귤을 고를 때에는 껍질에 광택이 나고 흠집이 없으며 색깔이 고른 것, 색은 노란색이 진하고 꼭지 부분까지 노란색이 고루 분포돼 있는 것을 골라야하며 담홍색을 띠고 푸른기가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원칙이다.
또한 꼭지가 붙어 있는 신선한 것이 좋으며, 모양은 좌우로 둥글 넙적하고 중간 정도 크기의 귤이 맛있다. 9~12월이 제철인 귤은 비교적 껍질이 얇고, 단단하며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껍질이 두껍고 무게가 가벼운 것보다 더 과즙이 많다.
최근 귤껍질에는 농약이 묻어있을 수 있고, 신선도 유지를 위해 피막제를 발라 놓은 것도 있기 때문에 귤을 씻을 때는 껍질에 소금을 발라 문질러 씻어야 한다.
또한 귤은 상온이나 냉장고에 보관하고, 귤은 겹쳐서 보관하면 상하기 쉽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겨울이 제철인 귤은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이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귤의 과육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귤 껍질은 가래, 기침 제거와 혈액 순환 장애, 스트레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그 어느 것도 버릴 것이 없다.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겨울철 감기를 예방해준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해 하루에 2개만 먹어도 일일 비타민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 할 수 있다.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한다.
맛있는 귤 고르는 법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귤은 구워먹어도 제 맛이지"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귤은 그냥 다 맛있어!"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껍질도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