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기성복의 출현으로 대한민국의 많은 맞춤정장 샵들이 사라졌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년 전부터 꾸준히 많은 맞춤정장 샵들이 생겨나면서 새로운 맞춤정장 열풍이 불고 있다. 전문가들은 맞춤정장이 과거와는 다르게, 기성복과 견줄만할 정도로 빠른 제작기간, 가격대, 완성도를 갖췄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수많은 맞춤정장 브랜드 중 HK테일러는 맞춤정장의 품질을 올리고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목동의 본점, 직영 MTM 제작소, 소공동 맞춤정장 명장들로 구성된 `손바느질` 제작소를 중심으로 전국 12개 지점들이 성업 중에 있다. HK테일러는 전국 어디를 가도 다른 맞춤정장과는 다르다는 인식을 받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광주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예전에는 맞춤정장하면 호남권에서는 광주광역시의 장인들이 단연 최고라 말했었지만, 많은 세월이 지나 장인들이 일어설 거리가 없어지고, 동대문 청계천 등의 외주 공장을 둔 반맞춤 형식의 맞춤정장들이 광주광역시에 즐비하게 되었다. 그 중 광주광역시에 2013년 8월 그랜드 오픈한 `HK테일러` 광주점은 맞춤정장을 많이 입어보고 만족하지 못한 광주 시민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재구매률 90% 이상을 이어가고 있다.
`HK테일러`가 인기를 얻은 이유는 대한민국 최고라 불리는 소공동 장인들의 차별화된 손바느질 맞춤정장과, 기성복의 퀄리티로는 따라올 수 없는 MTM 방식의 맞춤정장을 제작하기 때문이다.
또한 합리적인 정장의 가격이다. 제일모직, 영국, 이태리 수많은 수입원단(스카발, 로로피아나, 제냐, 해리슨, 아리스톤)의 맞춤정장들이 해외에서는 500만원~1000만원 대의 가격에 가깝다. 대한민국에서는 평균적으로 소공동 손바느질 정장의 가격이 300만원정도의 수준이다. 하지만 HK테일러의 수제 정장은 맞춤정장 장인들의 정장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고객들의 부담을 줄였다.
HK테일러의 관계자는 “다른 맞춤정장 브랜드와 차별화된 `HK테일러` 맞춤정장은 합리적인 가격과,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의지로 광주광역시 맞춤정장의 자존심을 계속 이어가기를 하는 바램이다”고 전했다.
HK테일러 광주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62-384-0829)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HK테일러는 목동본점(HKtailor.co.kr)을 비롯하여 청담강남점, 건대점, 분당수원점, 안양평촌점, 대전청주점, 광주순천점, 창원마산점, 대구수성점, 부산 법원점, 전주익산점 등 전 지점에서 F/W 캐시미어 맞춤 코트(로로피아나, 콜롬보, 피아젠자) 행사와 결혼 예복 행사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