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 ‘퍼스트 로맨스’, 트랙리스트 보니… 사랑에 관한 5가지 테마 담아

입력 2014-11-19 21:59  


니콜이 첫 번째 미니앨범 ‘퍼스트 로맨스’를 발표하며 홀로서기에 나선다.

19일 정오 니콜의 첫 솔로 미니앨범 ‘퍼스트 로맨스(First Romance)’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마마(MAMA)’의 뮤직비디오가 일제히 공개됐다.

니콜의 솔로 데뷔 앨범 ‘퍼스트 로맨스(First Romance)’는 니콜이 기존 활동 당시 여러 음반들을 함께 작업했었던 뮤직 프로듀스팀 스윗튠(SWEETUNE)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그간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한 니콜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곡부터 안무, 의상까지 앨범준비 전 과정에 니콜이 직접 관여해 더욱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앨범이다.

니콜과 함께 에릭남이 작사에 참여한 첫 번째 트랙 ‘이노센트?(Innocent?)’는 앞서 공개됐던 니콜의 1차 이미지 티저 영상에 삽입 됐던 곡으로 스피카 김보아의 피처링이 더해지며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7-2=오해’는 이별 후 아픔과 그리움을 달래는 여러 방법 중 오히려 그리움을 더 증폭시킴으로 아픔을 달래고 좋았던 추억들을 더 각인시킴으로써 사랑을 달래는 내용의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가성과 진성의 조화로 한층 성숙된 니콜의 보컬과 인피니트 동우의 묵직한 톤의 랩이 어우러져 시너지를 낸다.

‘조커(Joker)’는 사랑하지만 다른 여자가 있고 나에겐 우정이란 감정만을 갖고 있는 남자의 곁에서 친구라는 이름으로 함께하는 애처로운 여자의 이야기를 풀어낸 곡으로 래퍼 리키(Ricky)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끝으로 ‘러브(LOVE)’는 이별 후 감당하기 힘든 상처를 현실 부정으로 무마하고자 하는 가사를 담고 있으며, 피아노와 기타 사운드가 더욱 애절함을 더한다.

특히 첫 번째 트랙 ‘Innocent?’에는 같은 B2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스피카의 김보아가 피처링을, 에릭남이 작사를 맡았으며, ‘7-2=오해’에서는 절친한 동료 보이그룹 인피니트의 동우가, ‘조커:Joker’에서는 래퍼 Ricky가 각각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서며 니콜의 첫 솔로 데뷔에 힘을 실었다.

타이틀곡 ‘MAMA’는 집에선 순진하고 착한 딸이지만 남자친구와는 앙큼한 사랑을 만들어가는 한 소녀의 이중적인 모습을 ‘엄마’를 향해 고해성사 하듯 풀어낸 곡이다.

여기에 담백하고 그루브한 리듬 위에 섹시하면서도 우수에 젖은 듯한 니콜의 창법이 돋보인다. 신스, 슬랩베이스의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그 위에 잘 얹혀진 특색 있고 톡톡 튀는 곡의 멜로디는 니콜만의 개성을 더욱 강조시켜 준다.

니콜 ‘퍼스트 로맨스’에 누리꾼들은 “니콜 ‘퍼스트 로맨스’” “니콜 ‘퍼스트 로맨스’ 노래 좋다” “니콜 ‘퍼스트 로맨스’ 솔로 파이팅” “니콜 ‘퍼스트 로맨스’ 좋아요” “니콜 ‘퍼스트 로맨스’ 예쁘다” “니콜 ‘퍼스트 로맨스’ 잘하는데” “니콜 ‘퍼스트 로맨스’ 테마 확실하네” “니콜 ‘퍼스트 로맨스’ 최고” “니콜 ‘퍼스트 로맨스’ 멋있다” 등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