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관광청은 다가오는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두바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와 이벤트를 소개한다. 두바이는 최근 국제 페스티벌 & 이벤트 협회(International Festivals and Events Association, IFEA)로 부터 <2014년 세계 최고 축제의 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먼저 두바이 모터 페스티벌 (Dubai Motor Festival 2014)로 오는 12월 7일까지 도시 전역에서 열린다.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자동차 퍼레이드인 두바이 그랜드 퍼레이드, 스릴 넘치는 자동차경주를 감상 할 수 있는 레드불 드리프트 그랜드 파이널(Red Bull Car Park Drift Grand Final) 등 다양한 자동차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 해 첫 선을 보이는 모터 빌리지에서는 F1 시뮬레이션 체험관, 자동차 라이트 쇼등 흥미로운 행사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두바이의 이색 대회 중 하나인 제 5회 두바이 낙하산 챔피언십 (Dubai Parachute Championship) 11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두바이 마리나에서 열린다. 낙하산을 타고 목적지에 가장 근접하게 착지하는 애큐러시 랜딩(Accuracy Landing), 여러 명이 팀을 이뤄 낙하하는 포매이션 스카이다이빙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 될 예정이다. 직접 대회에 참가하지 않는 관광객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세 번째로 세계적인 보석 박람회 중 하나인 두바이 국제 주얼리 위크 (Dubai International Jewellery Week 2014)가 12월 3일부터 6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진행된다.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다이아몬드부터 예비 부부들을 위한 웨딩 주얼리 그리고 디자이너 작품들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그외에도 두바이의 대표 마라톤 대회 중 하나인 두바이 사막 로드 런이 12월 6일 개최된다. 행사 당일 오후 3시 세븐스 스태디움(The Sevens Stadium)에서 출발하며, 성인들을 위한 10km 레이스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3km 레이스까지 연령대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코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제 11회 두바이 국제 영화제 (Dubai International Film Festival)가 12월 10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다. 두바이 국제 영화제는 영화를 통해 아랍권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영화인과의 활발한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영화제 10주년을 맞이했던 작년에는 총 57개국 174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약 180편의 영화가 출품 및 상영될 예정이다.
▶세상 모든 공모전·대외활동 `콘테스트K(www.all-con.co.kr)` 매주 토 오후2시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