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100만뷰 돌파+음원차트 1위까지 '화제만발'

입력 2014-11-24 15:47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4`(이하 `K팝스타4`) 무대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하며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진아는 23일 방송된 `K팝스타4`에서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로 본선 무대에 올랐던 상황. 짧은 반주만으로도 세 심사위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마지막까지 눈이 번쩍 뜨이는 놀라운 무대를 선사했다.

무엇보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다시 공개된 이진아의 본선 무대 영상이 만 하루가 채 되지 않은 상태에서(집계시각 24일 오후 12시 40분) 100만 뷰를 돌파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고스란히 증명하고 있다. 현재 유투브와 아프리카 tv, 다음, 네이트 등의 사이트에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 터라, 실제 이진아의 무대 영상에 대한 `체감 관심 지수`는 수백만에 이를 것으로 예측될 만큼 폭발적인 셈이다.

이날 방송에서 이진아는 본선 오디션 무대에 오르자마자 만화 캐릭터에서 만나보던 성우와 같은 독특한 보이스로 눈길을 끌었던 터. 등장부터 세 심사 위원에게 기대감을 안겨줬던 이진아는 뛰어난 건반 실력과 신선한 멜로디로 또 한번 심사위원의 귀를 놀라게 했다. 유희열은 이진아의 전주 연주만으로 합격 버튼을 눌렀고, 박진영 역시 "생전 처음 들어보는 곡"이라며 입을 다물지 못할 만큼 이진아에 깊이 매료된 모습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방송 직후 음원이 공개된 이진아의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는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24일 자정, 이진아의 곡이 단숨에 1위를 기록했고, 네이버, 벅스, 소라바다 등에서도 차트 1,2위를 오가는 놀라운 기록을 작성중인 것.

특히 네이버와 다음 등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23일 부터 `핫토픽 키워드` `실시간 검색어` 등에 줄곧 1위에 오르는, 올킬 사태를 일으키며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입증하고 있다. 1년 만에 화려하게 안방극장을 찾은 `K팝스타4`가 국보급 오디션의 명성에 맞게 첫 방송부터 메머드급 아티스트를 탄생시키며 뜨거운 화제몰이에 앞장서고 있는 셈이다.

이와 관련 온라인 게시판에는 시청자들의 열렬한 호응과 응원이 담긴 메시지가 줄을 잇고 있다. 이진아의 `시간아 천천히` 무대를 본 시청자들은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진짜 반주 미쳤다"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100번째 감상중"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정말 매력적인 목소리인 듯"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보자마자 예고에서 심사위원분들이 극찬했던 분이 이 분 이셨구나!라고 했다"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빠져든다 빠져든다 목소리와 연주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제작진 측은 "기대했던 것 이상의 열렬한 반응이다. 오랜 시간 준비하며 공들인 `K팝스타4`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진아 뿐만 아니라 놀라운 실력의 참가자들이 연이어 나올 예정이다. 이제 막 시작한 `K팝스타4`에 끝까지 애정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사진=SBS `K팝스타4`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