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아트갤러리 주거공간 등장 창원 디아트리에 분양 중

입력 2014-11-27 15:01  




- 국내 최초 한국미술평론지 ‘미술과 비평’과 ‘프로이즈(주)’ 주최 공모전서 선정된 작품, 전 실에 도입
- 디아트리에(diARTrie), 전용 28~41㎡의 소형 중심… 총 452실 규모
- 창원 상권지역 위치로 입지 탁월… 국가산업단지 등 배후 수요 풍부


#창원 디아트리에는 타 오피스텔과 달리 아트갤러리로 꾸며지는 동시에 미술품까지 소유할 수 있어 남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평범한 주거 공간에서 벗어나 입주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각각 다른 공간 설계를 적용한 점에 대해 공실률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쏙 들었으며 창원국가산업단지와도 가까워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기대되 계약을 결정했다. (창원 디아트리에 오피스텔 계약자 박모씨_45세,창원시 용호동)



예술과 건축을 접목시킨 고급 아트갤리리형 오피스텔이 경남 창원시 중심지역 내 들어선다. 주식회사 비에이월드(시행위탁사), 프로이즈 주식회사(실내건축), 창성건설 주식회사(시공사) 주식회사 무궁화신탁(시행수탁사)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에서 분양 중인 ‘창원 디아트리에(diARTrie)’ 가 그 주인공이다.



창원 디아트리에(diARTrie)는 예술가들의 작업실이라는 아틀리에(atelier)에 그 어원을 두고 있는 신조어로 예술가들이 작업하고, 자신의 작품을 전시해 놓는 아틀리에가 건축물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개념의 신개념 아트갤러리형 오피스텔이다.



창원 디아트리에(diARTrie)는 지하 5층~지상 17층, 1개동, 전용면적 28~41㎡, 총 452실 규모로 구성된다. 특히, 이 오피스텔의 실내 디자인은 한국미술평론지 ‘미술과 비평’과 디자인 선도기업 프로이즈㈜가 함께 개최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최고의 미술 작품이 전 호실에 도입될 전망이다.



또한 해당 오피스텔의경우 계단실 층마다 테마별 공간구성을 통해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1층 로비에도 위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작품이 전시될 계획으로 오피스텔 모든 공간에 디아트리에의 품격과 가치를 부여할 방침이다.



특히, 이 오피스텔이 위치한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은 창원시 인구의 80% 이상이 이용하는 상권 핵심 지역으로 입지가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창원시청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경남도청, 미술관, 다수의 초,중,고교 등의 생활 시설이 밀집돼 있다.



또한 창원 광장을 중심으로 한 내부순환도로와 인접하며, 마산~부산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한 경남 지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상남동 창원광장 로터리를 통해 의창구, 진해구, 마산합포구 등으로 뻗어 나갈 수 있는 대중교통시설도 잘 발달돼 있다.



또한, 탄탄한 임대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 오피스텔 반경 3km내 LG 창원 1,2공장과 대림자동차공업, 한화테크엠, 쌍용자동차 등이 들어선 우리나라 대규모 국가산업단지인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주변으로는 두산중공업과 포스코특수강 등이 있어 산업단지벨트가 형성돼 있다. 현재 이 곳에는 40여개의 대기업과 1600여개의 중소기업, 그리고 종사자 8만4000여명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이와 같은 높은 상품성과 뛰어난 수익성으로 계약을 시작 한지 이틀 만에 일부 타입은 마감이 되었고 경남 지역을 넘어서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요자들까지 몰리며 그 열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디아트리에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과 미술품을 함께 소유할 수 있는 아트갤러리 오피스텔이라는 희소성으로 상품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는 것 같다”면서 “지난 25일 청약 시작 전부터 홈페이지 폭주가 되고 계약 문의 하는 전화수가 많아지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곧 모든 타입이 마감될 것 같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30-6,7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1566 9892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