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구맛집 신꾸미돈까스, 중독성 강한 메뉴에 골목투어객들 홀릭

입력 2014-12-02 14:08   수정 2014-12-03 09:57



국내에서 가장 더운 도시로 유명했던 ‘대구’가 최근 아기자기한 골목투어와 개성 넘치는 맛집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구 골목투어는 중구 동성로를 중심으로 대구 곳곳의 골목과 맛집, 구경거리를 잇는 지역 밀착형 관광 상품이다.

특히 대구 골목투어의 하이라이트인 중구 동성로 코스와 인근의 방천시장, 김광석거리는 대구의 유명 맛집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맛집 탐방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스 중 하나이다.

그 중에서도 뛰어난 감칠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젊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고 있는 신흥 맛집이 있어 화제다. 오픈 한달 만에 대구중구맛집, 대구돈까스맛집, 대구골목투어맛집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신꾸미돈까스’가 그 주인공.

런치디너 레스토랑인 ‘신꾸미돈까스&불새우동’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마약 같은 중독성을 꼽을 수 있다. 대표 메뉴인 매운쭈꾸미 무침과 함께 먹는 돈가스, 불고기와 새우가 들어간 매운맛 불새우동, 깔끔한 잡채요리 등은 인근 직장인들의 점심메뉴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신꾸미돈까스`는 국내산 냉장육과 통모짜렐라치즈로 만든 수제 돈가스를 주문 즉시 구워내고, 여기에 신선한 쭈꾸미 무침과 곁들여 먹는 어디서도 맛볼 수 없었던 환상궁합에 먹는 재미를 더한다. 또 다른 인기메뉴인 중독성 강한 매운맛의 빨간불새우동은 각종 해산물, 야채, 해조류를 진하게 우려낸 비법 육수로 만든 수제 국물 때문에 마약우동으로 불리기도 한다.

가격 또한 5,000원에서 7,000원 사이로 저렴해 직장인뿐 아니라 인근 중구 근대화 골목, 김광석 거리, 방천시장 등 유명 여행지를 방문한 여행객들이 ‘믿고 먹는 맛집’으로 식후여행 코스로도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작고 소박한 여행의 재미를 찾아 대구 골목투어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식사를 하면서 창 너머로 대구의 중심거리를 조망하는 즐거움 또한 덤으로 느낄 수 있다. 대구 2호선(경대병원)역 역세권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편리하며, 주말에는 주차장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신꾸미돈까스&불새우동’는 대구지하철 2호선 경대병원역 4번출구 옆에 위치해있어 초행길의 여행객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대구만의 색깔을 간직한 대구 골목투어를 통해 정감 넘치는 골목의 풍경과 입을 즐겁게 하는 맛집까지 두루 경험하고 싶다면 `신꾸미돈까스&불새우동’ 방문을 추천한다.(문의:053-252-8772)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