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4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10점 만점에 8.02점을 받아 2년 연속으로 중앙행정기관 청렴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통계청은 일반 고객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에서 8.26점으로 1위, 출입기자와 국회보좌관 등 정책 고객이 평가하는 `정책고객평가`에서 7.55점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통계청 관계자는 "클린 통계청 정착을 위해 통계자료 공개 확대, 직원과의 소통강화, 청렴교육 강화 등 박형수 청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보다 높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정부3.0정책시행을 위한 정보공개를 활성화하고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통계청이 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한 클린 통계청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부패방지, 청렴문화 내재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통계청은 일반 고객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에서 8.26점으로 1위, 출입기자와 국회보좌관 등 정책 고객이 평가하는 `정책고객평가`에서 7.55점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통계청 관계자는 "클린 통계청 정착을 위해 통계자료 공개 확대, 직원과의 소통강화, 청렴교육 강화 등 박형수 청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보다 높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정부3.0정책시행을 위한 정보공개를 활성화하고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통계청이 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한 클린 통계청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부패방지, 청렴문화 내재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