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경제효과 3493억원"...한류 위상 과시

입력 2014-12-04 11:23  



`2014 MAMA`의 경제효과가 총 3493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CJ E&M은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이하 `MAMA`)를 통해 총 3493억의 경제효과를 기대했다.

CJ E&M Mnet 부분 신형관 상무는 "`MAMA`는 시상식을 넘어 글로벌 문화산업 플랫폼으로 진화되고 있다. 현재 브랜드 가치 등을 고려할 때 수익성이 좋은 문화산업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전세계적으로 우리나라의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이 인정을 받는데 그것을 산업화를 통해 가치를 받는 일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CJ E&M에 따르면 `MAMA`의 경제효과는 컨텐츠 판매, 티켓 매출, 스폰서십 등 직간접 경제효과만 300억원에 달하고 미디어 노출에 따른 광고, 마케팅 효과로 2600억원을 예상했다. 이외에도 공연 연출 및 제작 2000여 명의 스태프 등 유관 산업 경제유발효과를 100억으로 산정했다.

특히 올해에는 중소기업청,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뷰티, 패션 분야에 56개 중고기업 컨벤션을 운영하며 중소기업 해외진출 경제효과만 493억을 기대하고 있다. 이로 인해 `MAMA`가 단순 시상식을 넘어 문화경제학의 플랫폼으로 정착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국내외 유명 가수들과 아이돌들이 대거 출연하는 `2014 MAMA`는 3일 홍콩 최대 규모 공연장인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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