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관리비리 및 부실감리 신고센터에 석 달간 총 220건의 신고가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220건의 신고가 접수돼 이 중 64건은 조사를 마치고, 나머지 156건은 조사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접수된 신고 가운데 관리비 등 회계운영이 부적정한 경우가 79건(35%)으로 가장 많았고, 공사불법 계약 등 사업자 선정지침 위반 73건(33%),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 부적정 30건(14%) 등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부는 조사를 마친 64건 가운데 1건은 고발하고, 4건에는 과태료 부과, 6건은 시정조치, 4건은 행정지도를 내리고 1건은 경찰에서 조사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156건은 지자체에서 현지조사 등 조사결과에 따라 고발이나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220건의 신고가 접수돼 이 중 64건은 조사를 마치고, 나머지 156건은 조사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접수된 신고 가운데 관리비 등 회계운영이 부적정한 경우가 79건(35%)으로 가장 많았고, 공사불법 계약 등 사업자 선정지침 위반 73건(33%),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 부적정 30건(14%) 등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부는 조사를 마친 64건 가운데 1건은 고발하고, 4건에는 과태료 부과, 6건은 시정조치, 4건은 행정지도를 내리고 1건은 경찰에서 조사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156건은 지자체에서 현지조사 등 조사결과에 따라 고발이나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