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 멤버십 ‘전성기’, 2015 ‘인생노트’ 발간

입력 2014-12-08 17:43  



8일 전성기에 따르면, ‘2015 인생노트’는 태몽과 출신학교 등 과거부터 현재, 미래계획까지 전 인생에 걸쳐 주요한 일을 기록하고 정리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인생노트이다. 건강문제, 연금 및 보험 가입 현황 등도 기록할 수 있어, 한눈에 관리하기 편하도록 구성했다.

전성기가 출간한 인생노트는 일본에서 유행한 ‘엔딩노트’에 착안해서 개발됐다. 일본에서 출시와 함께 베스트셀러에 오른 엔딩노트는 일종의 유언장이다. 법적인 효력을 갖는 것은 아니지만, 상속과 유언 등 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인생의 마무리하는 시니어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됐던 것이 엔딩노트다.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 관계자는 “2015 인생노트는 한국의 50대 이상 세대에게도 인생을 정리할 수 있는 노트가 필요하다는 요구에서부터 출발했다”며 “하지만 중요한 것은 ‘엔딩’보다 ‘현재’라는 것에 착안해, 현재를 비롯해 과거와 미래 계획까지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매거진 ‘HEYDAY’ 발간과 더불어 선배들의 삶을 배려하는 마음을 담아, 50대 이상 세대의 고민과 계획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출간 소감을 덧붙였다.

‘2015 인생노트’는 50대 이상 세대가 알아보기 쉽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판판하게 펼쳐진 용지에 숫자를 크게 쓰게 했으며, 제공되는 달력에는 음력도 별도 표기했다. 간단한 메모도 작성할 수 있으며 페이지 별로 공감 가는 글귀도 첨부했다.

인생 후반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비킷리스트, 유언장 작성법, 사전의료의향서 등도 작성, 관리가 가능하다. 인생의 기록인 만큼 비닐커버로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2015 인생노트’는 50대 이상 사람들이 인생 전반을 기록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쉬우며 매년 발간될 예정이다. 인생노트를 통해 인생을 정리하고 한 해를 어떻게 살았는지 돌아볼 수 있으며, 매년 쌓이는 인생노트를 자녀에게 물려주면 더없이 값진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대형서점과 예스24, 알라딘 등 인터넷 전문서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5천원이다. 라이프&매거진 ‘HEYDAY’를 정기구독하면 무료 증정된다.

한편 ‘50세부터가 진짜 전성기’를 모토로 지난 6월 론칭한 50대 이상을 위한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는 대형병원 건강검진 우대, CGV 영화관람권, 시니어 용품점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20만 명 이상이 ‘전성기’ 멤버십에 가입했으며, 50대 이상 전성기를 위한 라이프 & 헬스 매거진 ‘HEYDAY’를 매월 발행하고 있다. 멤버십 가입 시 ‘HEYDAY’매거진을 최대 4개월 무료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성기 공식 홈페이지(www.goheyday.co.kr)나 전화 (1566-06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