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과일 보관법
연말연시 과일 선물을 받으면서 겨울 과일 보관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귤, 딸기 등 겨울 과일 보관법을 알아보자.
귤은 공기가 통하지 않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신맛이 날 수 있으므로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서늘한 곳에 두면 보름까지는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귤은 귤끼리 부딪히며 생기는 수분 때문에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종이나 신문지로 낱개 포장해 겹겹이 쌓아두는 것이 좋다.
감은 무르기 쉽기 때문에 보관에 더 신경써야 한다. 단감의 경우에는 온도가 올라갈수록 과육이 쉽게 무르기 때문에 신문지나 비닐봉지로 덮어 0도 정도의 저온에 보관해야 한다. 보관 전에는 물에 헹구거나 심하게 닦지 않는 것이 좋다.
딸기의 경우에는 꼭지 부분을 제거하지 말고 씻지 않은 채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랩에 싸 두거나 밀폐 용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과는 신문지나 위생 봉지 등으로 낱개 포장해 보관하는 것이 좋다. 낱개 보관은 사과의 당도와 수분이 오랜 시간 유지되게 해준다. 사과의 경우 실온보다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저온 보관하면 사과의 당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온도는 영하 1도에서 0도 사이다.
배는 에틸렌 가스를 배출하는 사과, 토마토 등의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배의 과육이 물러질 수 있으므로 이를 피해야 한다. 배는 수분 함량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습기가 차는 것을 막기 위해 신문지로 포장한 후 비닐봉지로 한 번 더 밀봉해 공기 접촉을 차단해주고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
겨울 과일 보관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겨울 과일 보관법, 귤 진짜 곰팡이 생기고 무르는데" "겨울 과일 보관법, 유용하네" "겨울 과일 보관법, 이렇게 보관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