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시즌 유럽을 달군 `넛잡`이 겨울방학에는 아시아 시장 점령에 나섭니다.
레드로버(www.redrover.co.kr, 대표 하회진)는 7일 `넛잡`이 중국에 이어 아시아 최대 애니메이션 시장인 일본에서도 개봉한다고 밝혔습니다.
개봉일은 다음달(2월) 21일이며, 일본 전역에서 개봉될 예정입니다.
일본 영화 시장은 2014년 일본 박스오피스 상위 10편의 영화 중 50%가 애니메이션일 정도로 해당 장르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고 흥행수익도 보장된다고 레드로버는 설명했습니다.
`넛잡`의 일본 배급사는 개봉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레드로버는 `넛잡`의 전략적 배급을 통해 지난해 여름방학에는 유럽 주요지역 개봉을 통해 수익을 창출했으며, 겨울방학 시즌인 12월부터 중국, 일본 등을 공략해 흥행수익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넛잡`이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연이어 개봉함에 따라 차기작인 `스파크(SPARK)` `넛잡2(The Nut Job 2)`의 전세계 배급과 중국, 일본 등도 동시개봉이 예상돼, 대규모 흥행수익이 예상됩니다.
한편 중국 개봉 2주차인 `넛잡`은 497만 달러를 기록하며 순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