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점차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최근 문신을 통해 멋을 표현하는 이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밋밋한 피부에 멋진 그림·글씨 등을 그려 넣어 패션 소재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비슷한 개념인 `반영구화장`도 여성들에게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화장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피부에 새긴 문신, 반영구화장 등도 식상해지기 마련. 문제는 이렇게 새긴 문신, 반영구화장이 지울 때에는 상당히 어렵다는 점이다. 문신, 반영구화장은 피하 조직에 상처를 낸 뒤 물감 등으로 새겨 넣는 원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순한 방법으로는 지우기 어렵다. 특히 눈썹문신제거는 연약하고 예민한 피부를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작업으로 알려져 있다.
문신이나 반영구화장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싶다면 피부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만약 스스로의 힘으로 눈썹문신제거 등을 함부로 시행할 경우 피부 손상 등의 부작용이 따라올 수 있으므로 시술을 통해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청담 하늘클리닉 박홍수 원장은 "문신, 반영구화장 등은 인위적으로 피부에 색소를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통 방법으로는 지우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눈썹문신제거 같은 경우 눈썹 반영구화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함께 갖추어져야 레이저 등에 의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문신 및 반영구화장 제거 방법은 `Q-SWITCH` 레이저 시술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Q-SWITCH는 예민한 부위에도 안정적으로 문신을 제거할 수 있어 눈썹문신제거 등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Q-SWITCH는 안정적인 문신제거가 가능해 켈로이드, 색소침착, 상처 등의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억제하고 있다.
청담 하늘클리닉 박홍수 원장은 "문신이나 반영구화장 등은 시술 시에는 한 두번으로 마무리지을 수 있으나 반대로 제거할 때에는 여러 차례의 반복적인 시술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