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전팔기 구해라’, 음악+재미+설렘으로 꽉 채운 ‘진짜 뮤직드라마’

입력 2015-01-10 10:28  

‘칠전팔기 구해라’, 음악+재미+설렘으로 꽉 채운 ‘진짜 뮤직드라마’
베일을 벗은 ‘칠전팔기 구해라’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칠전팔기 구해라’ 1화는 평균 시청률 1.4%, 최고 시청률 2%를 기록하며 유쾌한 출발을 알렸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 Mnet, tvN 2개 채널 합산).

‘칠전팔기 구해라’ 1화에서는 ‘슈퍼스타K2’를 통해 스타가 된 존박, 김그림, 박보람, 장재인, 김지수 등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졌다. 아버지의 유작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 꿈인 여주인공 구해라(민효린 분)와 죽마고우 쌍둥이 형제 강세종(곽시양 분), 강세찬(B1A4 진영)의 이야기, 그리고 ‘슈퍼스타K2’ 슈퍼위크에서 ‘칠전팔기’라는 이름으로 한 조를 이루게 된 헨리(헨리 분), 장군(박광선 분), 이우리(유성은 분)의 오디션 장면과 강렬한 첫 만남이 공개됐다.

◎ 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대중가요의 향연


‘칠전팔기 구해라’에서는 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을 주름잡았던 인기 대중가요가 다양하게 편곡되거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시청자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김원준의 ‘show’로 오프닝 씬을 화려하게 장식, 이어 임정희의 ‘Music is my life’가 여러 명의 ‘슈퍼스타K2’ 오디션 지원자들의 목소리를 거쳐 새로운 음악으로 탄생하며 감동과 전율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해라의 오디션 곡이었던 거미의 ‘기억 상실’, 해라와 세찬의 듀엣곡으로 감미로운 느낌으로 재탄생한 임기훈의 ‘당신과 만난 이날’, ‘칠전팔기’ 멤버들이 빠른 비트로 편곡한 이승환의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까지 이어지며 시청자들을 추억 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향수를 자극하는 과거 대중음악뿐만 아니라 오프닝 씬에서 보여준 거대 몹(Mob)씬, 휴대폰 벨소리, 구두 소리 등 사물이나 주변의 작은 소음도 멜로디와 비트로 변신하는 등 실험적인 ‘음악씬’이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 ‘인생 불합격자’들의 열정 가득한 가요계 도전기


‘운수 불합격자’ 구해라(민효린 분), ‘감정 불합격자’ 강세종(곽시양 분), ‘연애 불합격자’ 강세찬(B1A4 진영), ‘언어 불합격자’ 헨리(헨리 분), ‘성격 불합격자’ 장군(박광선 분), ‘외모 불합격자’ 이우리(유성은 분)가 각자의 불합격 사유들을 안고 ‘슈퍼스타K2’에 도전장을 던졌다. 이들은 지역예선에 통과한 후 슈퍼위크에서 ‘칠전팔기’라는 이름으로 한 팀을 이루게 됐다. 다소 어리숙하고 모자라 보여도 입을 떼는 순간 드러나는 이들의 천부적인 재능과 열정은 지켜보는 시청자들을 함께 흥분하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 ‘쫄깃’한 편집에 “이게 드라마야 예능이야?”

맛깔스럽고 찰진 편집으로 화면에서 눈을 떼게 하지 못하는 ‘김용범’표 편집이 ‘칠전팔기 구해라’에서 다시 한 번 빛을 발했다. ‘슈퍼스타K’, ‘댄싱9’ 등 세상에 없던 콘텐츠를 선보이며 방송계 센세이션을 불러온 김용범 감독은 뮤직 드라마 라는 장르에 새롭게 도전장을 던졌다. 70분 동안 눈과 귀, 마음을 간지럽히는 이야기들이 숨 가쁘게 펼쳐지며 브라운관에서 시선을 떼지 못하게 한 것. 뿐만 아니라 ‘슈퍼스타K2’에 출연하며 큰 관심을 받았던 힙통령과 락통령의 목소리가 자연스럽게 화음을 이룸과 동시에 폭소까지 유발하는 등, 극 곳곳에 숨겨진 예능적 재미들이 ‘칠전팔기 구해라’를 단순 뮤직 드라마라고 부르기에 부족할 정도의 매력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 흔하지만 뻔하지 않을 삼각 로맨스, ‘설렘주의보’ 발령


사랑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해라와 쌍둥이 형제 세종, 세찬의 인연은 11살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아버지를 잃은 해라가 쌍둥이 형제의 옆집으로 이사 오게 되면서 이들의 인연이 시작된 것. 해라를 보고 첫 눈에 반해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고 있는 동생 세찬, 표현에는 서툴지만 그 누구보다 따뜻한 눈빛으로 해라를 바라보는 세종, 그리고 세종을 향해 친구 이상의 감정을 느끼며 자신의 마음을 고백한 해라의 모습이 공개되며 아슬아슬한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꽉 채운 재미로 호평을 받은 Mnet 뮤직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칠전팔기 구해라’,‘칠전팔기 구해라’,‘칠전팔기 구해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