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1년 치를 한 번에 내면 10% 할인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선납제도가 눈길을 끌고 있다.
위택스에서 2015년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전체 금액에서 1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자동차세 선납제도는 6월과 12월에 납부할 자동차세를 미리 한 번에 납부해 납부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납부해야 할 자동차세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자동차세 선납은 3월, 6월, 9월에도 할 수 있으나 할인혜택이 선납부분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1월에 자동차세 연세액을 선납해야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5년 1월 현재 경기도에 등록돼 있는 차량이면 자동차세 선납이 가능하다.
또, 지난해 선납을 신청한 납세자에게는 별도 신청 없이 10% 할인된 금액으로 1월 중 고지서가 발송된다.
올해 최초로 선납을 원하는 납세자는 각 시군구 세정과(세무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지방세 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방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창구, CD/ATM기, 가상계좌 이체, 위택스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납부 가능하다.
자동차세 선납 할인 방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자동차세 선납 할인 방법, 10%나 할인 되네”, “자동차세 선납 할인 방법, 세금도 올랐는데 써먹어야겠다”, “자동차세 선납 할인 방법, 선납하면 신경 안 써도 되고 좋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