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비리 김우주 알고보니 동명이인?··"그 김우주 아니에요"

입력 2015-01-20 16:17  



병역비리 김우주 알고보니 동명이인?··"그 김우주 아니에요"

`병역비리 김우주 알고보니 동명이인` 가수 김우주가 병역기피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면서 동명이인 발라드 가수 김우주가 애꿎은 피해를 입은 사실이 알려졌다.

20일 김우주 소속사 스페이스 사운드 측은 "오늘 오전 보도된 병역비리 의혹에 연루된 김우주는 `사랑해`, `좋아해`의 김우주가 아닌 85년 11월생 김우주(동명이인)로 밝혀졌습니다"라며 "소속사에서 직접 부장검사님께 통화한뒤 확인된 결과이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이후 빠른 정정기사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병역기피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김우주는 85년 11월생 그룹 올드타임의 멤버 김우주로 2010년 ‘돈, 그놈의 돈 때문에’라는 곡으로 데뷔한 가수다.

동명이인으로 피해를 본 김우주는 2005년 데뷔앨범 `김우주`로 가요계에 데뷔했고. 이후 `편지`, `헤어져`, `사랑해` 등 애절한 발라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일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부장검사 송규종)는 “거짓으로 정신질환자 진단을 받아 병역의무를 회피한 혐의(병역법 위반)로 가수 김우주 씨(30)를 불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김우주 씨는 2012년 3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총 42차례에 걸쳐 거짓 증세를 호소하며 정신과 진료를 받은 뒤 현역병 복무를 회피한 혐의다.

김 씨는 진료를 받으면서 “8년 전부터 귀신이 보이기 시작했다”, “귀신 때문에 놀라서 쓰러지는 바람에 응급실에 실려 가기도 했다”는 등 거짓으로 정신질환자 행세를 했다.

김씨는 이어 지난해 7월에는 보름간 국립서울병원에 입원해 정신병 환자 행세를 했다

김 씨의 담당의사는 “김 씨가 환시, 환청, 불면증상을 앓고 있다”고 보고 1년 이상 약물치료와 정신치료가 필요하다는 병사용 진단서를 발급했다.

김우주 씨는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 등을 병무청에 제출해 지난해 10월 현역병 입영대상자에서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로 병역처분을 다시 받았다.

병역기피 김우주 동명이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병역기피 김우주 동명이인, 넌 누군데?" "병역기피 김우주 동명이인, 아무도 모르는 애가 그냥 군대나 가지" "병역기피 김우주 동명이인, 넌 군대 2번 가라" "병역기피 김우주 동명이인, 황당한 애구만"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김우주 SNS)

`병역비리 김우주 알고보니 동명이인` `병역비리 김우주 알고보니 동명이인` `병역비리 김우주 알고보니 동명이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