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받을 수 있는 지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올해부터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에 따라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정부는 저탄소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부터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100만원을 지원한다. 2000cc 이하, 탄소 배출량이 97g 미만이면 보조금 지원 대상이 되며, 지난해에 이어 최대 310만원의 세금 경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보조금은 한국환경공단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되는 사항 이외에도 대체부품에 대한 성능과 품질을 인증하는 `대체부품 인증제`를 시행함으로써 자동차 수리 시 고가의 OE부품에 대한 금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한미FTA가 발효에 따라 2,000cc 이상의 차량 구매시 개별소비세가 기존 6%에서 5%로 인하된다. 개별소비세가 낮아지면 연쇄적으로 교육세와 부가세도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 좋은 정책인듯",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 환경 생각하면 장려해야 할 정책", "하이브리드 차 구입 시 지원, 지원받아도 비쌀 것 같긴 한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